장애인고용 포탈사이트 ‘워크 투게더’(Work Together). <에이블뉴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 종합적인 장애인고용정보를 제공하는 장애인고용 포탈사이트 ‘워크 투게더’(Work Together)를 지난 1일 개통했다.

워크 투게더는 기존 장애인고용정보시스템에 다양한 온라인콘텐츠를 추가해 확대 개편한 새로운 장애인고용관련 포탈사이트.

이 사이트에 마련된 기업서비스, 개인서비스, 고객참여광장, 열린정보실 등의 메뉴를 통해 기업 관계자들과 장애인들은 다양한 고용관련 정보를 얻거나 교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서비스를 통해 사업주는 인터넷을 통해 장애인고용계획 및 실시상황을 신고할 수 있으며, 부담금 신고와 장려금 신청도 할 수 있다. 구인관리를 통해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스카우트하거나 온라인 입사지원을 진행할 수도 있다.

장애인들은 개인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구직이력을 관리하면서 구직활동을 할 수 있으며 포럼, 고객제안마당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장애인공단측과 교류할 수도 있다. 열린 정보실을 통해서는 취업뉴스와 고용동향, 법령자료, 직업능력평가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한편 기존 장애인고용정보시스템 회원들은 이 사이트에 마련된 별도의 회원전환 절차를 거쳐야 이용이 가능하다.

[바로가기]장애인고용 포탈사이트 ‘워크 투게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