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문화공간의 홈페이지 메인화면.

‘진보적 장애인문화운동’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탄생한 장애인문화공간의 홈페이지(www.장애인문화공간.com)에서는 각종 문화정보를 한눈에 접할 수 있다.

장애인문화공간에 접속하자마자 눈에 띄는 것은 좌측 하단에 마련된 동영상 코너. 이 코너에는 지난 2003년 12월 27일 열린 장애인노래모임 ‘시선’의 첫 공연의 일부가 동영상으로 방영되고 있다.

장애인문화공간의 홈페이지는 공간소개, 문화마당, 커뮤니티, 자료실 등으로 분류돼 있다. 공간소개에는 장애인문화공간이 추구하는 목적이 간략하게 소개돼 있으며, 문화마당에는 각종 뉴스와 칼럼, 장애인계 소식이 제공되고 있다.

커뮤니티는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네티즌들끼리 소통을 위한 공간이며, 자료실은 문서, 사진, 동영상 등 각종 문화정보를 쌓아놓는 곳이다. 이러한 메뉴바 위에 마련된 문화달력 코너에서는 장애인계의 문화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따라서 “창살 없는 사회 감옥에서 당연히 누려야할 문화적 권리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장애인문화공간의 홈페이지는 너무나 소중하다.

장애인문화공간은 앞으로 장애인문화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이 문화적 활동의 소외대상 혹은 단순 소비자를 넘어 적극적인 문화생산자로서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생산적 문화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