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12월까지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지인 등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고충 상담을 진행한다.ⓒ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12월까지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지인 등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고충 상담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상담에는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가 및 동료지원가가 참여하며 복지, 법률, 의료, 주거, 직업, 대인관계 등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문제를 다룬다.

상담소는 고충 해소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상담 내용에 따라 개별 자립생활지원 서비스, 동료 상담, 법률 자문 등 센터 내외부 서비스로 연계될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전화, 방문 상담(070-5143-0336) 또는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상담소를 이용하는 경우, 카카오톡 접속 후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채널을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촬영해 접속할 수 있다(또는 링크 http://pf.kakao.com/_lnfSb/chat 접속).

센터 관계자는 “개별적 어려움이 생겼을 때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지지받을 수 있다면 당사자와 가족분들이 보다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깝게는 외로움이나 무료함에 대한 문제부터, 직업·법률적인 어려움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고충 상담 서비스가 페이스메이커(Pacemaker)같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의> 마포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권익옹호팀(070-5143-033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