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서울특별시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바리스타교육과정’ 교육생을 오는 3월 19일까지 모집한다.

기존 발달장애인만을 대상으로 했던 바리스타교육과정이 올해부터는 전 장애유형이 모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이 확대됐다.

이번 교육은 3월 29일 개강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은 약 8주간, 발달장애인을 제외한 전 장애유형은 약 4주간 취업을 위한 맞춤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바리스타교육과정은 바리스타 전문 교육 강사 및 서비스 교육 강사를 배치하여 바리스타 자격 취득 및 취업을 지원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또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커피 기본 이론뿐만 아니라 취업 후 실제 근무지에서 음료 제조, 고객 응대, 매장 내 환경정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바리스타 전문기술 습득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joba

ble.seoul.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1588-195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