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나눔과꿈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 홍보포스터.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

(사)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이하 무장애연대)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9일까지 2018 나눔과꿈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

통합놀이터는 유니버설디자인과 통합의 가치를 바탕으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모든 어린이가 자유롭고 동등하게 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열린 놀이공간이다.

공모전은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고 통합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장애·비장애아동이 어울려 놀 수 있는 통합놀이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대학(원)생(전공불문)을 대상으로 한 통합놀이터 디자인 부문(학생부)과 남녀노소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 공익광고 부문(일반부)으로 나뉜다.

통합놀이터 부문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도록 통합놀이터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형태는 스케치, 투시도, 모형사진, 색채표현 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출품 형태는 JPG나 PDF 형태의 전자파일이다.

통합놀이터 공익광고 부문은 통합놀이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포스터나 인쇄용 공익광고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컴퓨터로 작업한 형태 이외에 그림, 캘리그라피, 사진 등 다양한 형태 모두 가능하다. 다만 직접 그린 그림 등의 경우 이메일 제출을 위해 스캔하여 JPG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1차 심사(디자인 부문/공익광고 부문)와 2차 심사(디자인 부문)를 거쳐 최종 결과는 10월 31일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작에 대하여 11월 중 시상식 및 전시회가 개최된다.

디자인 부문(학생부) 최우수상 3팀(각 상금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 3팀(각 상금 50만원과 상장), 공익광고(일반부) 최우수상 1팀(각 상금 50만원과 상장) 등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공모요강과 무장애연대 홈페이지(www.accessrights.or.kr)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