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이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공동으로 보조기기 사용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2018년 UCC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내 삶을 바꾼 보조기기, 보조기기와 나의 삶'을 주제로 보조기기를 사용하는 개인의 스토리텔링, 보조기기 사용자의 진솔한 경험 등을 UCC나 사진으로 공모하는 것이다.

공모 자격은 장애인 보조기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응모를 희망하는 국민은 공모 주제를 감안해 오는 5월 31일까지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knat.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forpublic@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2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국립재활원상과 상금 40만원, 우수상(4명)·장려상·(10명)과 입상(8명)에게는 중앙보조기기센터장상과 상금으로 각각 20만원과 1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는 공모전 주제 및 취지 적합여부, 홍보 활용성, 기술 창의적 완성도, 예술성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기존에 동일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다른 창작물을 무단 도용, 모방, 표절 등 문제가 되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고 당선이 취소된다.

심사결과 발표는 7월 중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knat.go.kr)를 통해 공지 및 개별 통보된다.

시상식 및 전시회는 9월 중에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UCC 및 사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goo.gl/Ry2JWA)을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