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9일 화요일

96년생 감정적인 부분만 생각지 말고 주변의 흐름을 파악하는 일이 우선.

84년생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진취적인 기상으로 매진하면 크게 얻는 날.

72년생 정확한 판단이나 계산보다는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60년생 무리한 일을 벌이기보다는 내실을 먼저 다지는 것이 올바른 순서.

48년생 애정과 관심이 희석되면 가족 간에 서로 불편하니 인내심을 갖자.

85년생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할 때니 잠시 휴식을 취함도 좋은 방법이다.

73년생 풍부한 경험도 협력자도 없으면 빛을 발하기 힘드니 인맥을 찾자.

61년생 안과 밖으로 간섭이 많아지니 마음을 넓게 갖고 행동으로 옮기자.

49년생 강하면 부러질 수도 있으나 조력자가 있으면 빈 공간이 채워진다.

37년생 지나간 일에 아쉬움 남기지 말고 신속한 마음의 정리가 시급하다.

호랑이

86년생 평상심을 잃지 않는 사람은 양은 적지만 양질의 소득이 기대된다.

74년생 한편은 즐겁고 한편은 슬프니 들뜨지 말고 차분하게 자리를 뜨자.

62년생 현실에 충실하지 않고 어려운 일에 매달리니 마음의 상처가 깊다.

50년생 심신이 피로하면 한곳에 오래 머물지 말고 다른 것으로 움직이자.

38년생 문서상의 하자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일에 전력을 기울일 때.

토끼

87년생 제자리에서 바람을 등지니 앞으로 나가기가 이전보다는 수월하다.

75년생 일의 진행이 답답할 때는 저만치 떨어져서 객관적인 시각을 갖자.

63년생 자신의 입장을 대변해줄 수 있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하루.

51년생 극단적인 대립을 피해야지 계속해서 내달리면 무참하게 무너진다.

39년생 계획대로 모든 일이 진행되고 손에 들어오는 것이 많아지는 하루.

88년생 시작은 항상 가슴을 들뜨게 하니 차분한 가운데 실리를 추구하라.

76년생 곡간에 곡식이 차근차근 쌓이니 그 동안의 고생이 헛되지 않구나.

64년생 불편한 관계는 빨리 복원하고 새로운 각오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52년생 고기가 물을 만났으니 막힌 물꼬가 터지고 자신의 위치가 오른다.

40년생 심적으로 불안하면 건강을 해치니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우선.

89년생 아픈 곳을 찌르는 것은 그 사람으로 하여금 큰 고통을 주는 행위.

77년생 선이 굵은 사람은 약간의 손해는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일어선다.

65년생 주변 환경이 싫어지고 짜증이 나도 조금만 참으면 한결 나아진다.

53년생 근거리이동은 길하나 원거리이동은 자신에게 여러 가지로 무리다.

41년생 가야할 사람은 가고 남아야할 사람은 남는 것이 세상사는 이치다.

90년생 분위기에 좌우되지 말고 집중력을 발휘하면 구하는 것을 얻는 날.

78년생 대가성이 내재된 일에 나서면 괜한 구설에 휩쓸리니 입을 다물자.

66년생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임하면 예민한 사안이 쉽게 처리되기도 한다.

54년생 노력만큼의 결과를 얻기 힘든 운세니 내일을 기약하는 편이 좋다.

42년생 엎질러진 물은 잊어버리고 새 그릇에 깨끗한 물을 담아야 길하다.

91년생 악바리처럼 덤벼들지 말고 편안하게 생각하고 조금씩만 양보하자.

79년생 믿었던 사람은 날 멀리하고 뜻밖의 사람에게서 도움을 받는 운세.

67년생 득실을 따지지 못하면 손재수가 있으니 손익계산을 분명히 할 때.

55년생 오랜 공백 기간을 접고 새롭게 시작하니 기운이 급격히 상승한다.

43년생 만사 잊고 오직 건강만 생각해야지 무리하면 건강 해치기가 쉽다.

원숭이

92년생 무슨 일이던 생각하기에 따라서 결과가 극명하게 달라질 수 있다.

80년생 마음을 편하게 먹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취하면 일도 잘 풀린다.

68년생 세상에서 가장 우매한 행동이 무엇인지 잘 생각하면 답이 나온다.

56년생 남보다 쳐진다고 안달하지 말고 꾸준히 정진하면 많은 걸 얻는다.

44년생 본분을 기억하고 꾸준히 밀고 나가면 머지않아 좋은 결과가 있다.

93년생 바라는 대로 일이 진행되지만 욕심이 과하면 무리가 따르기 쉽다.

81년생 점차 좋은 방향으로 변하니 지금의 고충은 눈 깜박하면 없어진다.

69년생 지나친 믿음보다는 손익계산을 정확히 하고 다음순서로 넘어가자.

57년생 재물이 저절로 굴러온다는 망상에서 벗어나야 하늘로 솟아오른다.

45년생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존경하지만 실속 없으니 심신이 피곤한 날.

94년생 지나친 기대는 실망을 가져오니 욕심 부리지 말고 실속을 차리자.

82년생 옛 것이 가고 새 것이 오려면 시간이 걸리니 너무 서두르지 마라.

70년생 대화의 방법을 달리하면서 의사표현을 간접적으로 하면 유익하다.

58년생 소수의 의견을 존중하면 이익이 되니 매사에 지혜롭게 대처할 때.

46년생 말 한마디에 상대방은 천만금보다도 더 큰 진가를 발휘하는 시점.

돼지

95년생 간접적으로 표현하지 말고 보다 적극적으로 표현함이 바람직하다.

83년생 어깨를 펴고 넓은 곳으로 가니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많구나.

71년생 행동반경을 좁히는 것이 안전하니 보폭을 너무 크게 내딛지 마라.

59년생 독창적인 사고력이 갖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함께 보자.

47년생 무기력한 하루가 이어지니 피곤하고 무리하게 움직이면 불리하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