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96년생 일정한 형태를 갖추지 않은 상태라도 지금부터 다듬으면 가능하다.

84년생 두루두루 섭렵한다는 기분으로 생활하는 사람은 많은 것을 얻는다.

72년생 순리를 따르면 위기를 벗어나지만 반대로 행하면 심신이 고달프다.

60년생 모난 것보다는 둥근 것을 택하는 것이 자신과 타인에게 유익한 길.

48년생 가타부타 하지 말고 침묵을 지키는 것이 현재로선 가장 좋은 방법.

85년생 소리 나지 않게 잠행하면 화를 모면하고 반전할 수 있는 시점이다.

73년생 생각한 것이 있다면 행동으로 옮기고 없으면 다른 데로 가지 마라.

61년생 말로서 상대를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느낌이 중요하다.

49년생 생각과 행동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모습이 바람직한 현상은 아니다.

37년생 순식간에 벌어지는 일이라도 자세히 살피면 그 맥을 짚을 수 있다.

호랑이

86년생 아무리 귀한 보석이라도 혼자 감상하면 그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

74년생 약간의 변화나 위치이동이 예상되니 무거운 짐은 손에서 내려두자.

62년생 크게 품으면 부담감이 따르니 마음을 비우는 편이 유리할 것 같다.

50년생 확신이 서지 않을 때는 주변에 조언을 구하는 것이 바람직한 행동.

38년생 어둠이 짙게 깔리기 전에 하던 일을 마무리해야 심신이 편안한 날.

토끼

87년생 우매한 판단력에 의존하지 말고 주변사람에게 자문을 구함이 옳다.

75년생 높이 오르고 싶다면 움츠리는 시간이 필요하니 편안하게 기다리자.

63년생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다니지 말고 보이는 것만 보고 다니자.

51년생 정확한 기준이 없으면 보편적인 것을 따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39년생 외풍에 영향을 받지 않으려면 내실을 다지면서 차근차근 해나가자.

88년생 생각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운세니 매사에 적극적으로 다가서자.

76년생 틀에 박힌 생활에 적응하고 사는 게 삶이지만 변화는 필요한 요소.

64년생 외부적으로 드러난 것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고 편하게 생각하자.

52년생 대쪽처럼 꼿꼿한 모습은 삼자가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실속은 없다.

40년생 시작보다 마무리에 신경 쓸 시점이니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라.

89년생 초라한 모습으로 나선다고 기죽지 말고 마음속의 눈으로 바라보자.

77년생 한쪽이 기울면 한쪽이 상승하기 마련이니 마지막까지 잘 지켜보자.

65년생 하나를 알고 둘을 모르면 곤란하니 마음을 크게 먹고 길을 나서자.

53년생 해가 저물어야 기다리던 사람을 만나는 운세니 느긋하게 기다리자.

41년생 부모에게 있어 자식이란 존재가 무엇인가를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90년생 무엇을 어떻게 행하는 것이 좋을지를 고민하는 시간들이 많아진다.

78년생 새로 구상한 것을 막상 실천에 옮기려하나 모자란 점이 눈에 띈다.

66년생 반듯한 모습으로 임하면 처음에는 밑지지만 나중에 크게 번성한다.

54년생 자신의 영역을 미리 정하지 말고 주변상황을 봐가면서 정해야한다.

42년생 소중한 것이 하나가 아닌 둘이라면 지키는 일이 갈수록 힘든 운세.

91년생 승리에 대한 갈망이 강할수록 패배에 대한 압박감이 커질 수 있다.

79년생 누군가의 과실로 발생한 일에 대해서는 왈가불가하지 하지를 마라.

67년생 망각하지 않으려고 애쓰지 말고 적당히 잊고 사는 것이 더 이롭다.

55년생 근거리에 있는 것은 잠시 접어두고 원거리에 있는 것부터 챙길 때.

43년생 시작은 느리지만 과정에 충실하면 생각지 않았던 결과가 나타난다.

원숭이

92년생 현재위치는 자기스스로 정한 것이니 책임도 당연히 자신의 몫이다.

80년생 멀리서 들려오는 소문에는 마음 주지 말고 보이는 것만 생각할 때.

68년생 남의 말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자신의 주관대로만 움직여야한다.

56년생 수시로 나타나는 현상에 눈과 귀를 기울이는 것은 실익이 없는 법.

44년생 가벼운 운동이 심신을 가볍게 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93년생 친한 사람이 간사함을 숨기고 자기 이익만 챙기니 손실이 많은 날.

81년생 시작은 어렵지만 행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한결 수월하니 움직여라.

69년생 작정하고 덤비는 사람에게 맞서는 것은 상당히 어리석은 행동이다.

57년생 자기 것만 중하게 여기고 남의 것은 헤프게 여기는 것은 어리석다.

45년생 권토중래를 노리는 사람은 마침내 좋은 기회를 맞이하니 행복하다.

94년생 험한 고비를 벗어나 넓은 들판을 만나니 고생한 보람이 없지 않다.

82년생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여기저기 소문내고 떠드는 편이 바람직하다.

70년생 단호하게 대처할 시점이라면 갈등하지 말고 과감하게 결단 내리자.

58년생 이런저런 구색을 맞추는데 급급하지 말고 소신껏 행동함이 이롭다.

46년생 흥하는 것과 망하는 것이 한자리에 있지만 고르는 재미가 있는 날.

돼지

95년생 모양새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변화를 꾀하는 일은 왠지 불안한 법.

83년생 혼자만의 일이라고 생각지 말고 주변사람들과 의논하는 것이 좋다.

71년생 재물에 대한 애착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니 자신감 있게 행하자.

59년생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자.

47년생 물과 불이 한군데 모이면 서로 화합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