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3일 화요일

96년생 아닌 밤중에 홍두깨라는 말이 무엇을 뜻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84년생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좋은 때지만 방심하면 힘든 지경에 이른다.

72년생 고민이 많으면 옆 사람과 의논하고 조금씩 나누는 것이 좋지 않나.

60년생 사람의 도리가 무엇인지 성찰하고 행동에 옮기면 공명하는 운세다.

48년생 한 가지 생각에만 몰입하지 말고 전체를 바라보는 시각을 가질 때.

85년생 동문서답하는 사람과 마주할 운세니 귀를 닫고 입만 여는 게 좋다.

73년생 오를 때가 있으면 가라앉을 때도 있으니 하나에 연연할 필요 없다.

61년생 언덕에 오르는 것은 힘드나 내려올 때는 유유자적하면서 내려온다.

49년생 성실함을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사람은 좋은 결과를 얻는 운세.

37년생 가족 간에 화합하지 못하면 우환이 생기니 미리 예방하는 게 상책.

호랑이

86년생 주변여건을 고려한 후에 행동에 옮기는 것이 여러모로 바람직하다.

74년생 희소가치가 미미하면 시선이 분산되고 오히려 외면당할 수도 있다.

62년생 집요한 면이 있어서 좋을 때도 있으나 인간관계에서는 불합리하다.

50년생 어떠한 분기점에 도달했다는 느낌이 들 때는 잠시 쉬는 것도 좋다.

38년생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면 지금의 위치를 지키는 것이 훨씬 더 이득.

토끼

87년생 사소한 오해도 빨리 해소하지 않으면 상황이 더 악화될 수도 있다.

75년생 목표의식이 분명하지 않으면 중간과정부터 삐걱거리니 불안해진다.

63년생 계획한대로 움직이고 싶다면 조력자를 빨리 구하는 것이 급선무다.

51년생 자충수를 범할 수 있는 날이니 낮은 자세로 임하는 것이 현명하다.

39년생 잦은 변화에 일일이 대응하지 말고 자기스타일을 지키면 유리하다.

88년생 수시로 나타나는 현상에 눈과 귀를 기울이는 것은 실익이 없는 법.

76년생 주변사람들의 시선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살피는 일이 먼저다.

64년생 주관이 분명한 것은 좋으나 타인의 뜻을 무시하는 것은 옳지 않다.

52년생 대의명분을 생각지 않고 대충 넘어가면 되는 일이 전혀 없는 운세.

40년생 정신적인 안정을 먼저 취하고 나서 다른 것에 시선을 두면 편하다.

89년생 앞서거니 뒤서거니 경쟁하는 것은 좋으나 도를 넘는 건 절대 불가.

77년생 지나치게 느리거나 빠른 것은 부담스러우니 적당한 속도를 점하라.

65년생 마주하는 사람의 숫자에 연연하지 말고 누구인가를 찬찬히 살피자.

53년생 크게 놀라거나 낮은 곳으로 임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운세다.

41년생 건강이던 체면이던 자기관리를 잘해야 가능하다는 것을 잊지 마라.

90년생 자만심의 말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곰곰이 생각하고 움직일 때.

78년생 약간의 금전적 손실은 있으나 좋은 사람을 만나니 더 크게 얻는다.

66년생 판단의 기준을 어디에 둘지 그것부터 저울질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54년생 어떤 부분이 자신에게 모자라고 풍족한가를 가늠한 후에 움직이자.

42년생 생각지 않았던 행운이 찾아오고 사업자는 원활한 진행이 기대된다.

91년생 발등에 불이 떨어진 후에 움직이지 말고 미리 움직이는 것이 옳다.

79년생 움직임이 둔해도 사고에 깊이가 있고 조력자가 나타나면 성공한다.

67년생 고즈넉한 가운데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쉽지만 걱정할 일은 아니다.

55년생 소란한 곳으로 향하지 말고 조용한 곳으로 임하는 것이 유익한 날.

43년생 눈으로 보면 쉬운 일도 막상 시작해보면 힘들고 어려울 수도 있다.

원숭이

92년생 준비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감당하기 어려운 고행이 동반되는 하루.

80년생 적당한 때가 오면 강하게 바닥을 치고 올라서니 절대 서둘지 마라.

68년생 효용가치가 뛰어난 것을 양손에 쥐고 있다면 여러모로 유리해진다.

56년생 일거양득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소득이 있다.

44년생 설왕설래하지 말고 하나의 관문으로 드나드는 것이 바람직한 모습.

93년생 혼자 기뻐하는 것도 좋지만 다 같이 기뻐하는 일이라면 더욱 좋다.

81년생 안정적인 자세를 취한 후에 변화를 도모하거나 이동하면 대길하다.

69년생 타인에게 지장을 주는 일은 절대 삼가고 기다리는 편이 더 이롭다.

57년생 시시비비를 가리는 일에 나서지 말고 등을 지고 서 있어야 편하다.

45년생 눈치 보지 말고 소신대로 밀어붙이면 소기의 목적은 이룰 수 있다.

94년생 자존심 때문에 귀한 것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매사 신중을 기하라.

82년생 양보의 미덕이 필요한 시점이니 힘들어도 자리에서 벗어나지 마라.

70년생 상황에 맞게 움직이고 정도를 벗어나지 않으면 여러모로 유익하다.

58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나 조언을 구하면 충분히 피해간다.

46년생 남의 하소연을 귀담아듣고 직접 관여하는 사람은 공명하는 운세다.

돼지

95년생 기분전환이 필요한 사람은 남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것이 좋겠다.

83년생 초반장세가 자신에게 유리하다고 판단되면 더는 망설일 필요 없다.

71년생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에게 부여된 의무는 갈수록 커질 수 있다.

59년생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킬 수 있는 대응전략을 준비함이 바람직하다.

47년생 맺고 끊는 것이 분명한 것은 좋으나 너무 강하면 부러지기가 쉽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