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6일 수요일

96년생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더 나은 곳을 향해 걸음을 옮겨야 발전한다.

84년생 변화의 폭이 작아지는 시점이니 적절한 방법으로 수위를 조절하자.

72년생 모든 일에 열과 성을 다하는 자세로 임하면 확실한 효과가 나온다.

60년생 평소 생각하던 대로 움직이는 것이 유리하니 새로운 걸 찾지 마라.

48년생 일반적인 편견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면 손실이 없다.

85년생 마음은 남으로 향하고 몸은 북으로 향하니 몸과 마음이 따로 논다.

73년생 한발 뒤로 물러서 생각하면 불편한 마음이 금세 개운해질 수 있다.

61년생 원칙을 준수하고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모습을 유지하면 길하다.

49년생 비슷하게 보인다고 단정하지 말고 한동안 관망하는 것이 상책이다.

37년생 구름이 달에 가려 앞이 캄캄하면 잠시 제자리에 멈춰서는 게 상책.

호랑이

86년생 듣기 좋은 말도 자꾸 들으면 싫증나니 한번으로 끝내는 것이 좋다.

74년생 자랑삼아 던진 말 한마디가 자신에게 해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라.

62년생 시선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0년생 어디에 발을 딛고 서야할지 망설이지 말고 조언을 구하는 게 좋다.

38년생 이해관계가 얽혀 있는 사람과의 만남은 잠시 미루는 것이 좋을 듯.

토끼

87년생 별안간 찾아오는 사람이 있거든 외형만 보지 말고 내면을 잘 봐라.

75년생 자신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가를 진지하게 생각하라.

63년생 벅차면 물러서고 감당할 자신이 있으면 과감하게 앞으로 다가서자.

51년생 양보의 미덕을 깨닫고 실행하면 크게 공명하고 덕을 쌓을 수 있다.

39년생 구하면 얻지만 손에 쥐기 좋을 정도니 부담 없이 가질 수 있을 듯.

88년생 남달리 개성이 강한 사람은 자신의 입지를 한층 강화시킬 수 있다.

76년생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다가도 종착역에 이르면 비슷한 양상이 된다.

64년생 전후좌우를 모두 살피면서 행하려면 혼자서는 아무래도 버거운 일.

52년생 개인적인 일 때문에 공적인 업무가 차질을 빚는 것은 그릇된 행위.

40년생 같은 말과 같은 행동이라도 행하는 사람의 마음이 묻어 나오는 법.

89년생 흐트러진 내면을 추스르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걸음을 내딛자.

77년생 말없이 실천하는 자는 실익을 챙기는 동시에 인망을 얻을 수 있다.

65년생 어떠한 경우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일을 추진하라.

53년생 가고 오지 못하는 길에서 어디로 발을 내딛어야 할지 망설이는 날.

41년생 고정된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일이 없도록 일관된 모습을 보이도록.

90년생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다면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수월하다.

78년생 궂은일을 마다않고 묵묵히 행하는 사람은 머지않아 성공하는 운세.

66년생 작정하고 나서면 오히려 힘드니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이 유리함.

54년생 사업가는 무게중심을 낮추면서 내공을 키우는 것이 올바른 순서다.

42년생 재운이 따르는 날이지만 밖으로 드러내면 금세 사라질지도 모른다.

91년생 겉모습에 혹하지 말고 실체를 제대로 파악하면 여러모로 유익하다.

79년생 군살을 한꺼번에 빼지 않으면 되풀이되는 일에 심신이 황폐해진다.

67년생 간단명료하게 처리할 일을 제때 처리하지 않으면 손실이 발생한다.

55년생 일정한 틀을 마련하고 일을 추진하면 시행착오가 현저히 감소한다.

43년생 아랫사람을 대하더라도 예의를 갖추고 대하면 뜻밖에 공명하는 날.

원숭이

92년생 길이 아니면 안 가면 되지만 할 수 없이 가야할 때도 있는 법이다.

80년생 대세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만의 개성을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68년생 한 구비 돌아 서산에 닿으니 지나온 길이 영롱하게 기억에 남는다.

56년생 우중충한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는 날.

44년생 밀면 무너지고 놔두면 흩어질 위험성이 보이지만 사실과는 다르다.

93년생 꿈틀거리는 욕구를 자제할 줄 아는 자는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

81년생 보이는 벽은 허물 수도 있지만 보이지 않는 벽은 허물기가 어렵다.

69년생 하면 된다는 말을 황당하게 여기는 사람은 역경을 이겨낼 수 없다.

57년생 앞으로 밑지고 뒤로 버는 것이 알짜배기라는 말의 뜻을 되살릴 때.

45년생 신뢰를 중시하는 사업가는 거래처와의 관계개선에 힘을 모으는 날.

94년생 꽃밭에 나비 한 마리가 날아오니 그윽한 향기가 온 동네 가득하다.

82년생 외형만 바라하지 말고 내면을 들여다보는 그윽한 혜안이 필요하다.

70년생 자신의 생각과 일의 결과가 엇갈리게 나타나더라도 당황하지 마라.

58년생 덜 익은 복숭아를 따먹으려고 애쓰고 있으니 쳐다보기 안쓰럽구나.

46년생 상식이하의 질문에 당황하지 말고 자신의 경험을 그대로 표현하자.

돼지

95년생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고 하나씩 해나가면 귀한 걸 얻을 수 있다.

83년생 막무가내로 나서면 실기하니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가면 시작하자.

71년생 우습게 여기고 맡은 일이 의외의 결과를 낳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59년생 무거운 물건과 가벼운 물건이 양쪽에 놓여있으면 한쪽으로 기운다.

47년생 강한 독성을 가진 것이 때로는 사람의 목숨을 살리는 효과가 있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