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이 어린이집·유치원 영유아 대상 장애인식교육 우수강의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우수강의안을 발굴·보급함으로써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개인이나 단체 모두 가능하며 오는 9월 29일까지 강의안, 참가신청서, 강의안 요약서 및 상세원고, 강의용 자료 각 1부를 이메일(twosm@kod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강의안은 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koddi.or.kr) 공지사항의 강의안 작성 요령을 참고해 작성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예선 및 본선,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말 발표 할 예정이다.

수상작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상 1명(팀) 300만원, 우수상 2명(팀) 각 100만원, 장려상 3명(팀) 각 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단, 타 유사대회 수상작 및 저작권 문제 소지 관련 공모안은 참가 제외되거나 수상작에서 취소 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5년 12월 장애인복지법이 개정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교육 시행에 대한 의무가 강화됨에 따라 복지부와 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체계적인 관리 및 교육이행률 제고를 위한 실적관리시스템을 개발, 오는 10월 오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