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7일 금요일

96년생 받고 싶은 것이 있으면 먼저 내 것부터 줄 수 있는 마음을 배우자.

84년생 대가를 바라면서 행하는 모습은 왠지 모르게 부자연스럽게 보인다.

72년생 겸손함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진정한 친구나 지인이 보이지 않는다.

60년생 믿음이 강한 것은 좋으나 주체하지 못할 정도가 되어서는 안 된다.

48년생 동분서주하지 말고 한곳에 오래 머무르는 편이 여러모로 이득이다.

85년생 흔하게 접하는 것에는 약간의 지루함이 느껴지고 기운이 소멸한다.

73년생 정작 중요한 것은 내다버리고 엉뚱한 것만 쥐고 있으니 힘든 하루.

61년생 가는 길이 아무리 멀어도 내가 가야할 길이면 한시도 쉬지 않는다.

49년생 급한 마음에 무언가를 서둘러 결정하면 돌아서서 후회하는 법이다.

37년생 마음에서 멀어진 것은 빨리 망각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득이 된다.

호랑이

86년생 내가 전하고자 하는 뜻을 상대방이 제대로 알지 못하면 힘든 하루.

74년생 아무리 논리정연하게 설명해도 마음을 열지 않으면 이해를 못한다.

62년생 명분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사람은 무작정 앞으로만 나가지 않는다.

50년생 같은 입장에서 오래도록 머무를 수 없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마라.

38년생 나중에 가서 후회하면 소용없으니 충분히 생각하고 걸음을 옮기자.

토끼

87년생 내부적인 문제보다는 외부적인 문제로 여러 가지 상황이 나빠진다.

75년생 올바른 방법으로 대응하면 처음에는 힘드나 나중에는 기운이 난다.

63년생 마음에서 지우면 모두 지워지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어리석은 생각.

51년생 확고부동한 가치관이 있어도 넘지 못하는 산이 존재하니 안타깝다.

39년생 일소일소하면 일노일노 한다는 말을 생활 속에서 실천함이 이롭다.

88년생 즐기는 것도 좋으나 속을 실하게 만드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한 일.

76년생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이 누구인가에 관심 갖는 것은 안 좋은 모습.

64년생 무슨 일을 행하든 잡음이 나지 않게 조용히 처리하는 것이 중요함.

52년생 트인 공간에 자리 잡지 않으면 여러 가지 불상사가 생길지 모른다.

40년생 적당한 구실을 대면서 자리를 벗어나려고 애쓰지만 상당히 어렵다.

89년생 기운이 상승할 때 오히려 급전직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77년생 남의 시선에 끌려 다니지 말고 자신이 주체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65년생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려는 마음은 이해하나 현실적으로 무리.

53년생 말이 쉬운 것은 아무런 노력도 필요치 않다는 짧은 생각 때문이다.

41년생 다양한 경험이 아무리 많아도 실천하지 않으면 그림자에 불과하다.

90년생 몸과 마음을 동일선상에 두고 무언가를 행하지만 어려운 작업이다.

78년생 정면으로 맞서면 당당하게는 보이지만 실속을 차리기는 힘든 모습.

66년생 정신력이 중요한 건 있지만 몸이 따르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는 일.

54년생 선택받은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상당히 위험한 생각이다.

42년생 다른 사람들과 한배를 타고 있지만 그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일.

91년생 서운한 감정이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거지만 쉽게 지우긴 어렵다.

79년생 넓은 마음으로 바라보면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없지만 그건 아니다.

67년생 금전문제가 얽힌 사안이 대두되면 여러 가지 상황들이 복잡해진다.

55년생 바람처럼 불어오는 것이 있으나 자세만 바꿔주면 자연스레 나간다.

43년생 주변사람들이 무엇을 걱정하고 있는지 그것을 알지 못하면 힘들다.

원숭이

92년생 일정한 부분만 보고 판단하면 손실이 발생하니 자세하게 관찰하자.

80년생 이상한 소문이 나돌면 한동안 좌정하고 주변 분위기부터 살펴보자.

68년생 직접 경험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도 크게 위축될 필요는 없는 운세.

56년생 기댈 곳이 있으면 심신이 편안하지만 그럴 곳이 없으면 힘든 하루.

44년생 누군가를 크게 부르지만 돌아오는 메아리가 공허하니 맥이 빠진다.

93년생 말이란 밖으로 내뱉지 못하면 병이 되니 적당히 봐서 빨리 내뱉자.

81년생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좋으나 여러 가지 상황이 여유가 없다.

69년생 친목도모나 상호이해도 좋지만 실익이 없으면 무엇이 득이 되겠나.

57년생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커다란 고통으로 자리 잡는다.

45년생 비슷한 사람들이 한곳에 모이지만 결과적으로는 득이 되지 않는다.

94년생 가벼운 눈인사로 마무리하지만 결코 가벼운 느낌으로 오지 않는다.

82년생 생각의 폭을 넓히지 못하고 자꾸만 자신을 좁은 곳으로 몰지 마라.

70년생 손에 쥔다고 모두 내 것이 될 거라는 착각에서 벗어나야 편안하다.

58년생 말을 많이 하면 잃는 것도 많고 얻는 것도 많다는 것을 잊지 마라.

46년생 남의 허물보다 내가 가진 허물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를 잃지 마라.

돼지

95년생 소리가 작으면 들어주는 사람이 없으니 최대한 큰소리로 외쳐보자.

83년생 작은 감정대립이 커다란 화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을 망각하지 마라.

71년생 높은 곳에 오르면 눈높이가 낮아질 것 같지만 현실을 그렇지 않다.

59년생 정상에 오르면 더 오를 곳이 없다지만 다른 목표가 기다리고 있다.

47년생 혼자 나서기 어려우면 친한 사람들과 손을 잡고 다시 걸음을 걷자.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