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일 목요일

84년생 자신의 영역을 지키면서 분수에 맞게 행동하면 귀한 것을 얻는 날.

72년생 남의 시선이 따가우면 아예 눈을 감거나 다른 데로 시선을 옮기자.

60년생 원하지 않는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밝은 곳에 자리 잡자.

48년생 원하던 원하지 않던 자기 몫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행동에 옮기자.

36년생 불투명한 일이라도 협력자가 나타나면 생각보다 쉽게 풀리기 마련.

85년생 겉모습이 아무리 좋아보여도 진흙에 한번 뒹굴면 모습이 가관이다.

73년생 행동은 빠르게 하고 말은 천천히 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익한 모습.

61년생 짐작만으로 판단하지 말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9년생 돌아갈 수 없다면 정면으로 부딪히는 것이 누가 봐도 탁월한 선택.

37년생 마음먹은 대로 현실이 따라주지 않지만 조급해하면 더 힘들어진다.

호랑이

86년생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모습으로 임하는 것이 나를 위한 옳은 선택.

74년생 힘에 부치는 일이 있거든 서둘러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라.

62년생 자그만 틈새로 스며드는 바람 때문에 심신이 위축되거나 작아진다.

50년생 변화가 빈번해지는 시기지만 적절히 대응하면 서서히 적응이 된다.

38년생 금전적인 문제로 시비가 발생하면 몸도 마음도 크게 상할 수 있다.

토끼

87년생 능동적인 자세로 임하면 가진 능력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하는 날.

75년생 자신에게 우호적인 사람들과 보다 친밀한 인간관계를 맺어야할 때.

63년생 다양한 인맥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약간의 부작용이 있다.

51년생 일시적인 이익보다 명예를 더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유익하다.

39년생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건강도 호전되니 상승세에 접어든 좋은 시기.

88년생 전통방식으로 만든 음식과 인스턴트음식의 차이점을 비교분석하자.

76년생 물이 깊으면 배로 건너고 산이 높으면 돌아가면 그저 그만 아닌가.

64년생 가벼운 마찰은 무의미한 삶에 기분 좋은 자극으로 와 닿는 법이다.

52년생 정점에 이르고자 노력하는 것보다 가장자리에 머무는 것이 길하다.

40년생 외부영향 때문에 심신에 안 좋은 기운이 자리 잡지 않도록 힘쓰자.

89년생 일정한 형태를 갖추지 않은 상태라도 시작하면 모든 게 잘 풀린다.

77년생 흥이 나서 하는 일과 아닌 일의 차이점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날.

65년생 결과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그런 것은 크게 중요한 일 아니다.

53년생 부모에게 있어 자식이란 기쁨 아니면 슬픔이니 그대로 받아드리자.

41년생 만나는 사람의 수에 개의치 말고 면면을 잘 살피는 일에 몰두하라.

90년생 이곳저곳 떠돌지 말고 한곳에 자리를 잡는 것이 여러 가지로 이득.

78년생 주변사람들의 눈치를 전혀 안보고 행동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다.

66년생 혼자는 힘든 일도 여럿이 거들면 한결 수월해지는 것이 정한 이치.

54년생 고개를 밑으로 숙이면 잘 보일 것 같지만 예상과는 전혀 다르구나.

42년생 궁하면 통한다는 말이 있지만 오늘은 밤늦게 방법을 찾을 수 있다.

91년생 겉으로 드러난 것보다 소에 감춰진 것이 더 많다는 것을 기억하라.

79년생 자신의 주장과 상반되는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여기저기 나타난다.

67년생 정적인 모습으로 임하면 생각지 않았던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55년생 밝고 넘어가는 길이 험하나 그 시기만 지나면 평탄한 길이 보인다.

43년생 집중력을 기르면서 심신을 다스리는 일이 무엇보다 건강에 이롭다.

원숭이

92년생 고저장단이 맞는 사람과 손을 맞추면 일의 능률이 훨씬 더 오른다.

80년생 여기저기 부딪히지 말고 둥글둥글하게 굴러가는 것이 보기도 좋다.

68년생 성급한 움직임은 화를 부르니 아무쪼록 차분한 마음으로 대응하자.

56년생 작정한 일은 끝까지 붙들고 가는 것이 좋으나 기력이 달리면 문제.

44년생 굽이치는 강물에 몸을 맡기니 몸은 고되지만 마음만큼은 안락하다.

93년생 유순한 말로 위기를 넘기는 운세니 격한 감정은 절대 표내지 마라.

81년생 겪어보지 않은 일에 나서는 것은 기름을 안고 불길로 들어가는 일.

69년생 드나드는 자는 많아도 유익한 사람은 그리 흔하게 보이지 않는 법.

57년생 어둠을 밝히는 등불이 없으니 멀리 나서는 일은 삼가는 것이 상책.

45년생 시작과 끝이 순서가 뒤바뀔 수도 있으니 급하게 결정 내리지 마라.

94년생 입이 있어도 할 말과 안할 말이 엄연히 존재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82년생 한데 어울리면 더 밝을 빛을 발할 수 있다는 것을 절대 잊지 마라.

70년생 우물이 깊으면 맑은 물이 고일 거라는 기대는 하지 말고 돌아서자.

58년생 많은 것보다 조금 작은 것을 손에 쥐고 걸어가야 심신이 편안하다.

46년생 무지에서 비롯되는 상처나 아픔이 치유되고 있으니 긍정적인 현상.

돼지

95년생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이 일어난다면 하루빨리 벗어나라.

83년생 재운이 따르고 전반적인 기운이 상승하지만 무언가 부족함이 있다.

71년생 문제를 제기한 사람보다 해결하는 사람에게 모든 의문점이 쏠린다.

59년생 감각적인 부분에 의존하지 말고 실질적인 경험이나 자료를 찾아라.

47년생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한순간에 날려버릴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한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