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30일 수요일

84년생 뚫린 곳을 막는 일도 시급하지만 제대로 된 방법을 택함이 먼저다.

72년생 사소한 일에 감정적인 변화가 잦아지면 상황이 불리하게 전개된다.

60년생 경험과 노하우가 있더라도 마음의 문을 열어두지 않으면 도태된다.

48년생 잡다한 소문만 무성하고 변화가 일어나지 않으면 사람들이 떠난다.

36년생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라도 하나씩 비축해두는 모양이 바람직하다.

85년생 움직이면 불리하니 한곳에 자리를 정하고 다소곳하게 가만히 있자.

73년생 조용한 가운데 약간의 변화가 예상되나 자신에게 해가되지 않는다.

61년생 정정당당하게 맞서는 것도 중요하나 예민한 부위는 건드리지 마라.

49년생 자신의 위상도 중요하지만 차분하게 내실을 다지는 것이 현명하다.

37년생 구하는 것을 얻거든 독식하지 말고 주변사람들과 나누면 배가된다.

호랑이

86년생 아직은 받는 것에 익숙한 나이지만 책임질 수 있는 나이가 아닌가.

74년생 하는 일에 보이지 않는 억압이 느껴질 때는 자리를 서둘러 옮기자.

62년생 예상대로 이어지는 일말의 현실이 자신에게 많은 의미로 다가온다.

50년생 먼저 생각하고 움직이면 속도가 떨어지니 가벼운 마음으로 나서자.

38년생 어디로 가는 것이 자신과 주변사람들에게 이로운지 깊이 생각하자.

토끼

87년생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견한다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75년생 간접경험이라도 넉넉히 쌓아놓으면 커다란 자산으로 남을 수 있다.

63년생 가슴이 답답할 때는 속내를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을 서둘러 찾아라.

51년생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분한다는 것 자체가 다소 무리가 있다.

39년생 내 것을 덜어준다고 생각하면 편하고 빼앗긴다고 생각하면 아프다.

88년생 숙이고 들어오는 사람에게 성내지 말고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서자.

76년생 좁은 길로 접어들지 말고 일단 시야가 확 트인 큰길로 나서야한다.

64년생 맥을 짚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생각보다 많은 재물을 얻는 운세.

52년생 역전의 묘미를 느끼고 싶다면 지금보다 한층 더 높은 곳으로 가자.

40년생 말로서 상대를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고저장단이 가장 중요한 요소.

89년생 배가 한쪽으로 기울고 있다고 성급하게 바다로 뛰어들면 위험하다.

77년생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행하는 것은 좋으나 시간적으로 손실이다.

65년생 규격에 맞추는 모습도 나쁘지 않으나 다양성이 부족하면 곤란하다.

53년생 주변사람들의 평판이 좋거나 나쁘거나 하던 일을 그만두지는 마라.

41년생 변수란 어느 상황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 마음 편하게 먹자.

90년생 돌아오는 길이 보이지 않아도 돌아보지 말고 그냥 가는 것이 정답.

78년생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말처럼 반듯한 자세로 임하면 높이 올라선다.

66년생 양적인 팽창보다 질적인 팽창이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54년생 기술도 중요하나 지금은 차분하게 임하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하다.

42년생 당면과제부터 신속하게 해결한 후에 다른 사안을 챙겨야 안전하다.

91년생 해가 저물어야 기다리던 소식을 접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참아라.

79년생 감정의 기복이 심한 사람과 한자리에서 오래 머무는 건 좋지 않다.

67년생 정해진 순서대로 일을 진행하면 상승세가 오래도록 지속되기 마련.

55년생 운신의 폭을 넓히면서 본래 머물렀던 자리로 돌아와야 편안해진다.

43년생 심약한 사람은 사람을 얻지만 강인한 사람은 재물을 얻을 수 있다.

원숭이

92년생 귀가 여리면 마음도 함께 어지러울 수 있으니 오늘은 귀를 닫아라.

80년생 정상궤도에 오르기 전에는 한눈팔지 말고 꾸준히 앞으로만 향하라.

68년생 순간적인 기지가 돋보이는 시점이니 포기하지 말고 마음을 열어라.

56년생 무엇이 먼저고 나중인가를 판단한 후에 움직이는 것이 능률적이다.

44년생 내가 소유한 것을 자손들에게 전달하는 일은 절대 서두를 것 없다.

93년생 감당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무엇인지 그 차이점부터 생각하자.

81년생 가까운 사람 때문에 다소 서운한 마음이 생겨도 상심할 필요 없다.

69년생 평지풍파를 일으키는 장본인이 눈에 뜨이거든 곧바로 내침이 옳다.

57년생 오르고 내리는 현상이 조금은 잦아질 가능성이 엿보이는 시점이다.

45년생 웃자고 시작한 일이 이상하게 변할 수 있으나 크게 다르지는 않다.

94년생 마음속에 숨겨진 갈망이 커지고 있으니 감출 수 있는 공간이 없다.

82년생 너그러운 마음으로 임하면 상대방의 마음도 한결 가벼워지는 하루.

70년생 굽이치는 폭포수를 벗어나지만 한동안 그 후유증에 시달리는 운세.

58년생 확인할 수 있는 매개체가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것이 오늘.

46년생 닮은꼴만 찾지 말고 색다른 것을 구하는 것이 오히려 더 이득이다.

돼지

95년생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는 말을 실천하면 큰 산을 오른다.

83년생 눈을 감고 있어도 시야가 확 트이고 환하게 밝아오니 무슨 일인가.

71년생 복이란 스스로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말고 길을 가자.

59년생 여러 군데 옮기지 말고 한곳에 머무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47년생 첫술에 배부른 것은 연기처럼 사라지는 것이니 모쪼록 참아야한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