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1일 월요일

84년생 모처럼 활발한 전진이 기대되니 정면으로 걸어가는 것이 현명하다.

72년생 종소리가 크게 들리지만 눈으로 볼 수 없을 만큼 멀리 떨어져있다.

60년생 작게 이루나 크게 흥하니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지는 법.

48년생 하나를 구하면 두 개를 얻으니 성취감이 더하고 재운이 왕성한 날.

36년생 힘을 여러 곳에 분산시켜야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음을 명심하라.

85년생 변화를 꾀하는 것은 좋으나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수 없구나.

73년생 바람처럼 흔들리는 마음은 세파에 맞서기 어려우니 다시 가다듬자.

61년생 널리 인정을 베푼 사람은 재운이 왕성하고 몸과 마음이 편한 하루.

49년생 방심한 틈을 타서 실물이 생기니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잘 살피자.

37년생 움직임은 원활하지만 무리하지 말고 멀리 나서는 행동은 자제하라.

호랑이

86년생 바람을 등지면서 걸어가니 한결 수월하고 내딛는 발걸음이 가볍다.

74년생 탄탄대로를 걷지만 주변에 시기하는 사람이 있으니 마음이 무겁다.

62년생 행동하기 전에 물밑작업부터 선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50년생 힘을 비축하는 일에 소홀하지 않으면 곧 닥칠 위기를 쉽게 넘긴다.

38년생 무리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만의 가치관을 확실히 해야만 성취한다.

토끼

87년생 급변하는 주변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한 국면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

75년생 손에 잡히는 것이 무엇인지 감 잡을 수 없을 때는 눈을 크게 뜨자.

63년생 주어진 기회가 몇 번인지 정확하게 파악한 후에 길을 나서야할 때.

51년생 무관심으로 일관하던 일이 잠시 후면 많은 관심을 받게 되는 운세.

39년생 둥글게 살아가는 사람은 길게 드리운 그림자를 쉽게 걷을 수 있다.

88년생 일정한 거리를 두지 않고 움직이면 원하는 것을 얻기가 힘든 운세.

76년생 본분에 맞는 행동과 말이 기본이 되니 추구하는 것을 쉽게 얻는다.

64년생 물질적인 것과 정신적인 것을 적당히 섞어서 큰 항아리에 담는 날.

52년생 강한 것은 부러진다는 말을 부정하기에는 시기적으로 이미 늦었다.

40년생 하나씩 얻지만 실질적인 내용은 서너 개 이상의 무언가를 얻는 날.

89년생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한곳에 모으는 것이 중요.

77년생 자신의 입장표명을 남에게 맡기는 책임을 다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65년생 수더분한 모습이 무리는 없지만 자신을 어필하기에는 모자란 느낌.

53년생 오는 사람이 많으면 옥석을 가리는 일이 선행되는 것이 시급한 일.

41년생 실패하거나 놓쳐 버린 일에 미련 갖지 말고 다가올 일을 대비하자.

90년생 의연한 태도를 보이면서 한걸음씩 내딛고 있으니 오직 승리뿐이다.

78년생 귀에 쓴 말을 보약처럼 여기고 아끼고 다듬는 것이 지혜로운 모습.

66년생 새순처럼 활기와 의욕이 솟아오르는 운세니 보폭을 드넓게 펼치자.

54년생 체면을 중시하는 것은 나쁘지 않으나 타협하지 않는 건 문제 있다.

42년생 덕을 행하고 선을 쌓을 때 다른 사람이 모르게 해야 빛이 나는 법.

91년생 갈등의 골이 깊은 것은 자존심 때문이니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라.

79년생 분수에 맞게 행하고 근신하는 자세를 보이면 한 단계 올라서는 날.

67년생 장기적인 안목에서 결정할 일은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55년생 모든 것이 순리대로 흘러가는 시국이니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리자.

43년생 작은 것에 연연하지 말고 보다 멀리 내다보는 것이 바람직한 행동.

원숭이

92년생 판단착오로 인한 손실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 차분하게 움직이자.

80년생 구설이 발생할 여지를 남기지 말고 말과 행동에 각별히 주의할 때.

68년생 특별한 것을 원한다면 고정관념에서 하루속히 탈피해야 가능한 일.

56년생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에 부족한 부분들이 있으니 서둘러 보완하라.

44년생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얻을 수 있는 지혜를 갖고 높이 오르는 하루.

93년생 내게 유리한 쪽으로 가지 못할 때는 움직이지 말고 망부석이 되자.

81년생 부지런하게 나서지만 많은 기대를 하기에는 여러 가지로 부족하다.

69년생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것은 당연하나 오래가는 건 좋지 않다.

57년생 가정이 편안하면 만사태평하니 많은 것을 생각지 말고 돌아나가자.

45년생 정신적인 안정은 찾았으나 육체적인 안정을 찾기에는 아직 이르다.

94년생 빠르게 달리고 있지만 앞에 가는 사람이 여럿 있으니 열기가 난다.

82년생 변변하게 내세울 것이 있거나 없거나 그런 건 그리 중요하지 않다.

70년생 엉뚱한 모습은 가끔씩 자신에게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기 마련.

58년생 별다른 일이 없으면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으니 다리를 길게 뻗자.

46년생 기차 지나고 손들어 봐야 아무소용 없으니 새로운 각오로 임할 것.

돼지

95년생 자신의 장점을 폄하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마음이 심란해진다.

83년생 반은 길하고 반은 흉하지만 적당히 섞어놓으면 여러모로 유용하다.

71년생 아무리 좋은 것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 법.

59년생 이리저리 기웃거리지만 생각처럼 안정된 자리를 구하는 건 힘들다.

47년생 반듯한 면모를 보여주고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다면 만사형통이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