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8일 목요일

84년생 갈등의 골이 깊은 것은 자존심 때문이니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라.

72년생 한바탕 소란이 진정되고 적절한 시점이 다가오면 마음이 편해진다.

60년생 곁에서 지켜보는 사람이 많으면 유익하지만 없으면 괜히 심란하다.

48년생 가까운 사람과의 신뢰는 무엇보다 소중하다는 것을 가슴에 새기자.

36년생 분별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면 주변에 조언을 구하는 것이 길하다.

85년생 모자란 것은 채우면 되고 넘치는 것은 버리면 되니 뭐가 걱정인가.

73년생 궁하면 통하니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앞으로 나서서 큰소리치자.

61년생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나서지만 시기적으로 아직은 이른 느낌이다.

49년생 견물생심이라 내 것이 아니면 쳐다보지 않는 것이 유익할 것 같다.

37년생 가벼운 마찰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고 대범하게 반응함이 편하다.

호랑이

86년생 저조한 국면을 벗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일이 시급한 과제.

74년생 기회를 살리고 못 살리고는 스스로의 노력으로 결정되기 마련이다.

62년생 겉과 속이 한결같기를 바라는 마음이 강할수록 스트레스가 중하다.

50년생 과대평가하거나 자만하지 말고 평소와 다름없는 자세를 잃지 마라.

38년생 전시효과에 치우치지 말고 내실을 기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토끼

87년생 저조한 시점에서 벗어나 도약의 계기가 마련되니 바쁘게 움직이자.

75년생 하나를 잃고 둘을 얻으면 이윤이 많은 장사지만 속을 보면 다르다.

63년생 몸도 마음도 따라가기 힘든 상황에 노출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51년생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도록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39년생 유치한 생각과 행동이라 치부하지 말고 점진적인 자세로 대응하라.

88년생 오해가 깊으면 상처를 남기니 속에 두지 말고 직접 가서 물어보자.

76년생 괜한 자격지심 때문에 귀한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절대 하지 마라.

64년생 버리지 못하고 움켜쥐고 있으니 속만 상하고 얻는 것은 하나 없다.

52년생 계획을 수립하고 일을 추진해도 여러 가지 변수들이 생길 수 있다.

40년생 뜬구름 잡으려고 설치지 말고 맡은 일에 충실해야 손실이 없는 날.

89년생 물길을 따라서 천천히 걸어가니 많은 사람들과 호연지기를 맺는다.

77년생 무엇을 먼저 행하고 나중에 행할 것인지 그것부터 정한 후에 가자.

65년생 몸이 가는 곳에 마음이 간다는 말을 온몸으로 절절히 느끼는 하루.

53년생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도 어차피 한 번에 건너갈 수 없는 장면이다.

41년생 심신이 피곤할 때는 편하게 쉴 수 있는 안식처를 찾아가서 쉬어라.

90년생 상대적 우월감은 백해무익하니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바른 모습.

78년생 빈번한 외출은 자제하고 꼭 필요한 약속이 아니면 절대 잡지 마라.

66년생 경색된 국면을 타개할 방법이 있으나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역부족.

54년생 분수를 지키고 근신하는 이에게 달콤한 말을 건네는 건 옳지 않다.

42년생 산만한 인간관계는 심신을 극도로 피곤하게 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91년생 작은 일을 크게 만드는 사람은 자신의 족적을 크게 남기기 힘들다.

79년생 열정만 가지고 달려들지 말고 방법론을 신중하게 선택함이 중요함.

67년생 다가올 것만 생각하지 말고 당면과제부터 해결하는 일이 급선무다.

55년생 앞에서 소리치고 뒤에서 굽실거리는 사람은 절대 돌아보지 않는다.

43년생 괜한 소문에 이래저래 흔들리지 말고 소신을 갖고 일에 전념할 때.

원숭이

92년생 끈끈한 정을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내가 가야할 방향을 바로잡아라.

80년생 결과보다 방법에 많은 것을 투자하고 고민하는 모양새가 중요하다.

68년생 사람 됨됨이를 보지 않고 주변의 모양새부터 보는 것은 옳지 않다.

56년생 드러난 것보다 숨겨져 있는 것이 궁금한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치.

44년생 의식전환이 요구되는 시기니 객관적인 시각으로 많은 것을 엿보자.

93년생 파죽지세로 나가는 것도 좋지만 형세만 중시하는 모습은 불안하다.

81년생 실언에서 오해가 시작되고 많은 논쟁이 야기된다는 것을 명심하라.

69년생 은연중에 드러나는 무언가를 엿보지만 확실치 않을 때는 기다리자.

57년생 선의의 경쟁을 추구하면서 위치를 바꾸는 것은 긍정적인 모습이다.

45년생 정당한 방법이 아니라고 무조건 매도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94년생 편향된 의식수준으로 어떠한 것을 판단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82년생 가슴이 뜨거운 이는 작은 일에 감동하나 실기하는 일은 절대 없다.

70년생 신선한 느낌만으로 모든 것을 결정하고 마무리하니 아쉬움이 많다.

58년생 선택받는 사람보다 선택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다.

46년생 구태의연한 방법도 때론 생각지 않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돼지

95년생 무엇이 중요한가를 판단하고 하나를 버리는 것이 자신에게 득이다.

83년생 보이지 않으면 과감하게 단절하고 새로운 것을 추종함이 현명하다.

71년생 심적인 부담감이 사라지고 몸도 마음도 그지없이 가벼워지는 운세.

59년생 직접 처리하는 것이 좋으니 다른 사람에게 맡길 생각은 하지 마라.

47년생 밀폐된 공간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