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6일 토요일

84년생 주는 것은 덥석 받지만 잠시 후면 몇 배로 나가는 일이 생기는 날.

72년생 하루를 늦게 시작하면 일의 마무리는커녕 시작조차도 하지 못한다.

60년생 부족한 것을 채우는 일에 힘쓰고 과다한 것은 나누는 것이 이롭다.

48년생 모든 것을 하나로 결집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는 법이다.

36년생 부드럽게 넘어갈 일은 절대 뒤집지 말고 순리를 따르는 것이 좋다.

85년생 피한다고 될 일이 아니라면 정면 돌파하는 것이 오히려 득이 된다.

73년생 동행할 사람을 구하지 못하면 움직이지 않는 편이 훨씬 더 이롭다.

61년생 긴 한숨이 한줌의 재로 변하니 내가 가진 것은 모두 날아가는구나.

49년생 멀리 이동하는 사람들은 남쪽으로 모이고 아닌 사람들은 흩어져라.

37년생 짐이 많으면 나누면 될 것인데 혼자 감당하려는 건 어리석은 생각.

호랑이

86년생 열 번을 잘하다가 한 번 실수로 무너진다면 참으로 애통한 일이다.

74년생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극명하게 분리하는 것은 일장일단이 있는 법.

62년생 생생한 현장체험이 필요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면 못 나간다.

50년생 하나의 사물을 보고 생각하는 방향이 서로 다른 것은 당연한 결과.

38년생 인간적인 면모를 보지 않으면 수많은 사람으로부터 외면을 받는다.

토끼

87년생 기회란 우연히 오기도 하지만 노력하는 자는 스스로 만들 수 있다.

75년생 정당한 요구를 하는 것은 좋으나 분위기를 제대로 타야 답이 있다.

63년생 차선책이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수를 던지는 것은 우매하다.

51년생 변화를 능동적으로 이끌어가는 힘이 필요한데 아직은 여유가 없다.

39년생 분별없이 행동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일일이 챙기는 것이 좋을 듯.

88년생 붐비는 곳으로 향하지 말고 한적한 곳으로 임하는 것이 득이 된다.

76년생 자연스러운 조화를 지향하고 많은 부분을 내어주는 마음이 필요함.

64년생 마음을 비우면 좋으나 그것이 함부로 행할 수 있는 일은 아니로세.

52년생 하나의 몸짓으로 커다란 방향을 불러일으키는 힘이 주어진 운세다.

40년생 마음에 없는 말을 하지 말고 책임질 수 있는 말만 하는 것이 좋다.

89년생 순리를 따르면서 주변을 살피면 생각보다 많은 조력자와 조우한다.

77년생 뜻을 창대하지만 현실성이 없으면 그것은 공허한 메아리가 아닌가.

65년생 작고 미천한 물것도 세월이 가면 점점 웅대한 자태를 나타내는 법.

53년생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지만 배가 고프면 아무도 모이지 않는다.

41년생 연초부터 실속도 없는 일에 매달리면 전체적으로 기운이 떨어진다.

90년생 마음에서 우러나는 행동은 상대방의 마음을 쉽게 움직이는 법이다.

78년생 약간의 인내심은 언제 어디서나 필수적인 요소이니 거부하지 마라.

66년생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이 적당히 모였으니 슬슬 내 뜻을 밝히자.

54년생 비상하는 독수리처럼 기운이 상승하는 시기지만 방심은 하지 마라.

42년생 마음을 비우고 산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란 것을 느끼는 하루다.

91년생 여유가 있거나 없거나 내가 해야 할 일이라면 가볍게 여기지 마라.

79년생 내가 선택한 것과 남이 선택한 것이 일직선상에 놓이는 묘한 운세.

67년생 주변사람과 함께 일을 도모하면 어렵지 않게 실리를 챙길 수 있다.

55년생 뒷머리가 따가운 것은 나를 시기하는 사람들이 떠벌이기 때문이다.

43년생 방향감각을 잃지 않고 차분하게 움직이면 목적지에 도달하는 운세.

원숭이

92년생 격앙된 감정을 잘 추스르고 원점으로 돌아가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80년생 뒤에서 따라가면 편하지만 앞에 나서면 바라보는 시선이 많아진다.

68년생 내성이 강하면 좋을 것 같지만 때에 따라서는 전혀 그렇지도 않다.

56년생 시야를 넓게 하고 흐름을 주시하면서 자신의 갈 길을 정함이 옳다.

44년생 소신을 가지고 자신의 위치를 벗어나지 않으면 성공하기 마련이다.

93년생 자신을 기만하지 말고 인정하는 자세로 현실에 임해야만 성공한다.

81년생 지저분한 늪에서 연꽃이 피어나는 이치를 깨닫는 사람이 성공한다.

69년생 대세를 따르는 것은 무방하지만 역행하는 것은 여러모로 수고롭다.

57년생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면 곤란하니 중간입장에 처신하기 쉽지 않다.

45년생 달이 구름에 가리면 밤길이 어두운 법이니 서두르는 건 절대 금물.

94년생 약속시간에 늦지 않도록 미리 길을 나서는 것이 서로에게 좋을 듯.

82년생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이것저것 갖다 붙이면 일이 점점 꼬인다.

70년생 많은 생각은 심신을 지치게 하니 적당히 덮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58년생 주변여건을 고려하고 행하면 별다른 고충은 없으니 자신감을 갖자.

46년생 뒷일은 차후에 생각하고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면 큰 성과를 거둔다.

돼지

95년생 어느 방향으로 움직여야 좋은 결과가 있을지 마음속으로 고민한다.

83년생 과감하게 개혁하고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은 좋으나 힘이 부족하다.

71년생 천성을 바꾸려고 애쓰지 말고 말과 행동을 다듬는 것이 더 효과적.

59년생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하나로 집결하면 불가능한 일도 가능해진다.

47년생 무조건 빠르다고 좋다는 생각은 버리고 느긋하게 생각해야 이롭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