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0일 금요일

84년생 앞으로 나서기보다는 조금 뒤로 물러나 있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72년생 뭉친 것을 하나씩 풀어가니 오묘한 진리를 차츰차츰 깨닫는 운세.

60년생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말고 보다 멀리 내다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48년생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면 잠시 동안 멈추는 것이 더 좋다.

36년생 한 두 번의 결과로 전체적인 것을 판단하는 건 매우 위험한 발상.

85년생 목적지를 정한 후에 나서면 능률도 오르고 시간도 크게 절약된다.

73년생 어두운 곳보다 밝은 곳으로 향하고 동쪽보다는 서쪽이 길한 방위.

61년생 자신에게 안 맞는 일은 일찌감치 그만두는 것이 모두에게 길하다.

49년생 입이 무거우면 스트레스는 조금 쌓이지만 구설은 절대 안 생긴다.

37년생 감당하기 힘든 일에 나서지 말고 내 위치를 지키면 만사태평하다.

호랑이

86년생 입장이 난처할 때는 잠시 눈을 감고 있으면 해답을 찾을 수 있다.

74년생 기다리던 소식을 접하는 사람은 양 갈래 길에서 번민하는 운세다.

62년생 나서지 말아야할 자리에 덥석 나서면 괜한 구설에 시달리기 쉽다.

50년생 일에 대한 의욕이 새롭게 솟구치지만 느린 템포의 진행이 길하다.

38년생 주변정리가 필요하니 어수선한 분위기를 정돈하는 것이 시급하다.

토끼

87년생 발등에 불이 떨어진 후에 움직이면 늦으니 적절한 대책을 세우자.

75년생 외형만 중요하게 생각하면 오산이니 내적인 것에 더 관심을 갖자.

63년생 비슷한 생각과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여럿이면 매우 난감한 국면.

51년생 부실한 것은 빨리 정리하고 확실한 것만 챙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39년생 마음이 급해지면 무리수를 두게 되니 시간적인 여유를 가져 보라.

88년생 분석이 이뤄진 상태면 전면에 나서고 아니면 뒤로 물러남이 옳다.

76년생 쉬운 일이라고 방심하지 말고 처음 시작하던 때와 같이 행동하자.

64년생 하나씩 취하면 체하지 않지만 한꺼번에 많이 취하면 체하기 마련.

52년생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는 일이 중요하다.

40년생 물질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것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89년생 도움이란 받는 것보다는 주는 것이 소중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77년생 좋은 인재를 얻기 위해서는 부단한 인내심을 갖고 임해야 얻는다.

65년생 능동적인 움직임이 요구되는 시기니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마라.

53년생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사람이 나타나니 힘든 고비를 넘기기 쉽다.

41년생 평소보다 발걸음을 조금 천천히 내딛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한 일.

90년생 아니라고 생각하면 행동으로 옮기지 말고 그 자리에 멈추면 좋다.

78년생 미결로 남은 일이 산재하니 마음이 편치 않지만 편하게 생각하자.

66년생 직업적인 어려움은 누구에게나 있으니 감정이입을 절대 금물이다.

54년생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일이 생각처럼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다.

42년생 내재된 것을 밖으로 표출하는 일에 충실하지 않으면 질환이 온다.

91년생 대인관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나 지나치게 움츠리면 곤란하다.

79년생 참는 자에게 복이 온다고 하니 귀를 막고 입을 다무는 것이 상책.

67년생 누구나 하고 싶은 것은 많지만 자제하고 체념하는 것이 현명하다.

55년생 성장과 분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여러 가지로 힘든 국면.

43년생 결론이 이미 내려진 일에는 반론을 제기하지 않는 편이 유익하다.

원숭이

80년생 무엇이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니 적당히 취하는 것이 보기 좋다.

68년생 위험을 동반하는 일은 자제하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무탈하다.

56년생 배우자의 생각과 자기생각이 정면으로 배치될 가능성이 농후한 날.

44년생 무리한 투자로 인한 금전손실이 우려되니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다.

32년생 다른 사람의 입장을 살피는 것은 좋지만 지나치면 손실이 더 크다.

81년생 돌아올 때와 떠날 때를 구별하지 못하면 자신만 초라하게 보일 뿐.

69년생 가까이하기 곤란하면 포기하고 접하기 쉬운 곳으로 걸음을 옮기자.

57년생 시간의 분배를 잘하면 의외의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쉽지는 않다.

45년생 귀가 여리면 손재수를 당하기 쉬우니 귀를 닫고 입을 굳게 다물자.

33년생 순리를 택하면 모든 것이 순탄하게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82년생 상대방의 진심을 헤아리지 못하는 건 자기감정이 불확실하기 때문.

70년생 고정관념만 버리면 모든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되니 마음을 열자.

58년생 안타까운 마음에 지난 일에 얽매이면 자기 몫을 챙기기 더 힘들다.

46년생 앞에서 큰소리치지 못하고 뒤에서 큰소리치니 아무런 효과가 없다.

34년생 힘들다고 생각하면 포기도 이르니 모든 것은 생각하기에 달려있다.

돼지

83년생 바람 앞에 등불이 되지 말고 바닷물의 한 마리 물고기가 되어보자.

71년생 복잡한 인간관계는 빨리 정리하고 단순하게 꾸미는 것이 급선무다.

59년생 어느 방향으로 정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니 신중하게 임하라.

47년생 버스 떠난 뒤에 상심하지 말고 미리 도착해서 기다리는 것이 상책.

35년생 서로 반목하는 일은 없애고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가장 현명한 모습.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