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회장 변승일)는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여의도 소재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보건복지부 후원 2014 국제교류보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대회는 올 한해 국제교류 사업의 성과를 결산해 관련 내용을 회원들에게 보고함으로써 농인 복지정책의 세계적 흐름을 소개하고, 우리나라 농인 인권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마련됐다.

보고대회에서는 ‘제 26회 세계농인연맹 아시아지역사무국 대표자 회의 결과 보고’, ‘아시아지역사무국 여성분과 회의 결과 보고’, ‘제 6회 세계수화통역사협회-아시아지역 회의 결과 보고’, ‘제 5회 아시아 농청년 대표자 회의 결과 보고’, ‘제 1회 유엔장애인권리위원회 UN CRPD(국제장애인권리협약)한국보고서 심의 결과보고’, ‘2014년 KF 한국청년대표단 중국파견사업 결과 보고’ 등이 진행된다.

한편, 한국농아인협회는 급변하는 세계 각국의 농인 정책 및 농인 인권문제에 관한 흐름과 변화상을 공유하고 농인복지의 지속가능하고 실질적인 정책수립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