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는 오는 13일까지 ‘2014년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전담인력 전문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대전 레전드호텔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문연수는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지원기관 간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활동지원제도 향후 운영방향에 대한 발표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급여관리에 대한 노무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전담인력 교육컨텐츠 개발, 제도의 사각지대 사례공유, 전담인력 직무분석, 부정수급 대처에 대한 분임토의와 역할극이 병행된다.

둘째 날에는 활동지원기관 평가교육과 평가대비 노하우에 대한 강의와 이수증 수여 및 연수 평가가 진행된다.

전문연수는 활동지원서비스 지원기관 전담인력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koil.kr/)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팩스(02-785-7065)나 이메일(kil-2007@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8만원이다.

한편 한자연은 올해 전담인력의 사기진작과 자기성취감 고취를 위해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훈격으로 우수 활동지원서비스 우수 전담인력을 시상하기 위해 전담인력 추천도 받고 있다.

추천은 전국의 활동지원 서비스 전담인력으로 3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자에 한해 받고 있으며 추천 자격은 활동지원기관장이다.

추천을 희망하는 사람은 8일까지 같은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