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소재 장애인 관련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월6일까지 2014년 장애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2014년 지원사업 공모분야는 '장애인의 역량강화 및 취업지원', '장애인 가족 지원사업'(상담, 교육, 성폭력 예방, 부모·가족·형제 지원 등), '장애인 인식개선 및 인권향상', '발달장애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총 4개 분야다.

지원단체로 선정되면 최고 3000만원 내외에서 사업비가 지원되며, 총사업비는 7억 원이다.

공모사업 신청자격은 서울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서울시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1개 법인(단체)은 1개 사업만 신청이 가능하다.

단, 동일한 사업 또는 유사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익법인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장애인복지 관련 사업실적이 1년 미만인 단체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서울시 장애인홈페이지(www.disability.seoul.go.kr)를 방문해 확인하거나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 02-2133-7448) 또는 자치구 장애인복지 관련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신청사업은 2월말 선정·심사할 예정이며, 선정된 법인이나 단체는 서울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