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많은 국민들이 공감하고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회보장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사회보장정책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보장위원회가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고 국민행복을 위한 맞춤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시의적절한 안건을 국민의 제안으로 발굴하기 위함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복지, 보건의료, 가족,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분야에서의 부처간 협업·통합 및 조정방안,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바람직한 복지투자 방향 등과 관련된 사회보장정책이다.

공모 신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http://www.mw.go.kr)에서 제안서를 다운받아, 이메일(95okkwoon@korea.kr, sirup1@korea.kr),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10편 등 총 1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각 100만원, 우수상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사회보장위원회 사무국(02-2023-8593, 95okkwoon@korea.kr)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