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성남시 장애인 일자리페스티벌’ 포스터.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2013년 성남시 장애인일자리 페스티벌’이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장애인, 특수학교 학생,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SDS, 삼영전자, 삼성테크윈 등 30여개 업체의 면접 및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면접 참가자들을 위한 이력서 작성 지원 등이 병행된다.

특히 지역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복지관 등 25개 기관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행사장을 방문하면 심리상담, 직업평가, 노후설계, 노무 상담, 스트레스검사, 보장구 수리, 스마트사용교육, 초콜릿 만들기, 공예품체험, 장애인생산품홍보, 점자명함 제작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취업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유형이나 장애 정도에 상관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 고용촉진에 앞장선 유공자들에게 성남시장 표창도 주어질 예정이다.

문의: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031-725-950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