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2013년 장애인복지설 사업안내.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가 지난 5일 올해 장애인복지시설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3년 장애인복지시설 사업 안내 책자’를 홈페이지(www.mw.go.kr)를 통해 공개했다.

장애인복지시설 사업안내는 1장부터 7장까지로 구성됐으며, 먼저 1장은 2013년 주요 병경 사항이 담겨있다.

2장에는 장애인 거주시설 이용대상 및 이용절차 등 공통사항을 3장에는 장애인 거주시설 유형별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4장은 장애인복지관 및 주간보호시설운영, 5장은 장애인직업생활시설 운영, 6장은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 운영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 7장은 장애인 거주시설 서비스 최저권장 기준 및 장애인 거주시설 인권보호 권장 기준 등의 부록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18일 ‘2013년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 역시 홈페이지를 공개한바 있다.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2권으로 구성됐으며, 1권에는 장애인 등록, 장애인생활안정지원사업 내용 등을 담고 있다.

2권에는 지역사회복지, 장애인편의시설, 기타 장애인복지사업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2013년 장애인복지시설 사업 안내 책자’ 및 ‘2013년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는 복지부 홈페이지 게시판(정보-정책정보-정책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