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2012 장애인 정책기획단 최종발표회’를 개최한다.

발표회에서는 현행 장애인 정책의 주요 이슈를 선별하고 분과별 정책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7월 출범한 정책기획단의 연구결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정책기획단은 여성장애인·발달장애인·정신장애인·성년후견인·직업재활·가족지원 정책 분과 등 총 6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됐다.

먼저 여성장애인 정책분과에서는 오혜경(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분과장이 ‘40~60대 고위험 여성장애인의 노후대책에 관한 연구’ 내용을 밝힌다.

발달장애인 정책분과에서는 김성천(중앙대학교 아동복지학과 교수)분과장이 ‘발달장애인 중심의 대안적 주거지원서비스의 탐색적 연구’, 성년후견인 정책분과에서는 ‘성년후견제도 안정화 방안에 대한 연구’에 대해서 제철웅(한양대학교 법학과 교수) 분과장이 발표한다.

가족지원 정책분과에서는 백은령(총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분과장이 ‘장애인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른 욕구를 고려한 가족들의 돌봄과 쉼 및 심리·정서적 강화에 대한 연구’, 정신장애인 정책분과에서는 이용표(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분과장이 ‘정신장애인 차별 시정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 연구’에 대한 연구결과를 보고한다.

마지막으로 직업재활 정책분과에서는 나운환(대구대학교 직업재활학과 교수)분과장이 ‘중증장애인다수고용사업장의 운영성과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에 대해서 발표한다.

최종보고회는 2012년 장애인정책기획단 분과위원 및 유관단체 실무자 등 80여명이 참석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1일까지 이메일(j.e.jang79@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창간 10주년 설문조사] 애독자 여러분이 에이블뉴스를 평가해주세요

[댓글해주세요] 에이블뉴스 창간 10주년에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