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홈페이지 모습. ⓒ서울시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가 24일부터 홈페이지(workingmom.or.kr)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직장맘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보육정보와 육아정보, 전문적인 지식 등 관련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상담 신청을 통해 출산 육아와 관련 휴가 사용이나 해고 등의 불이익을 당했을 때 복잡한 절차 없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차 온라인 상담 후 필요한 경우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직장맘의 대표적으로 손 꼽히는 직장, 가족관계, 개인영역 고충 해소를 위한 원스톱 종합상담 및 연계정보제공 등을 지도서비스와 함께 제공된다.

아동 청소년 문제, 노인 돌봄 문제부터 가족관계 고충, 심리정서, 문화·복지, 일자리 경력개발 등의 정보도 알 수 있다.

더불어 정보마당을 통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직장 내 권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출산휴가 육아휴직 신청과 이용법 등의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직장맘의 소모임이나 교육 등을 센터 내 운영하고 있는 ‘맘카페’를 활용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