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는 오는 28일 오후 3시 15분부터 30분 간 TV홈쇼핑 GS샵을 통해 근로장애인들이 생산한 공익상품 판매에 나선다.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맘다운 순면 물티슈’로 100% 목화솜 순면과 역삼투압 방식을 통한 정제수가 사용됐다. 판매가격은 70매 들이 12팩(2팩 증정 포함)에 3만3000원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순면 물티슈 제품들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다.

또한 부직포로 만들어진 물티슈들과는 달리 자연에서 생분해되어 친환경적인 제품이기도 하다.

특히 이 제품은 일반 기업체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의 직업훈련과 직장체험을 위해 설립된 ‘이룸의 터’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판매 수익금은 ‘이룸의 터’에 전달돼 근로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와 GS샵은 이처럼 사회 공익을 위한 제품과 생산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월 협약을 맺고 공익상품의 상품개발, 홍보, 마케팅 및 홈쇼핑 특별방송 등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맘다운 순면 물티슈’ 역시 GS샵의 상품개발비 지원과 홈쇼핑 방송시간 기부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또한 이번 홈쇼핑에서는 방송인 이지희, 아나운서 이금희 등 유명 인사들이 참여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이사장은 “좋은 품질의 공익상품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지만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안타까웠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공익상품을 접하고, 나눔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