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경기도재활공학센터)가 오는 30일부터 9월1일까지 킨텍스에서 '국제 보조공학 심포지엄'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관광공사의 지역특화컨벤션 지원 사업 1위의 국제행사로서, 학술적 성격뿐만 아니라 보조기구 분야의 국내·외 네트워크 교류의 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총 3일간 진행되는 심포지엄은 북미 재활공학 & 보조공학 협회(RESNA) 회장인 제리 웨이즈만(Jerry Weisman)의 “융합, 사람과 보조공학”에 대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국내 보조공학 전문기관에서 주관하는 분과 세미나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더불어 심포지엄 기간 내에는 장애인과 노인 등 몸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 보조기구 1만개가 상시 전시되어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며, 세미나 이외에 이벤트·문화행사 등이 함께 이뤄진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symposium.atr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7일까지 참가신청을 완료한 사전 접수자는 입장권과 자료집을 무상으로 제공받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심포지엄 추진단은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리프트 차량을 수시로 운행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