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용 보이스 아이 앱의 독서확대기 기능.ⓒ보이스아이

보이스아이가 저시력장애인, 고령인을 위해 스마트폰용 보이스아이 앱의 독서확대기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했다.

보이스아이 앱은 스마트폰으로 보이스아이 코드를 스캔하면 인쇄물의 텍스트 정보를 스마트폰의 음성지원 기능을 통해 바로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시각장애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 업데이트 통해 추가된 것은 저시력장애인과 고령인을 위한 독서확대기 기능이다.

저시력장애인은 시야확보가 어려워 글자를 확대하며, 바탕색과 글자색의 구분이 명확한 고대비 기능이 있는 고가의 독서확대기를 사용하고 있다.

보이스아이 앱의 독서확대기 기능은 이런 저시력장애인들에게 스마트폰을 이용한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바로 확대해 볼 수 있으며 색상모드 변경등을 통해 편리하게 독서확대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확대기 기능은 1.2~11배율까지 원하는 배율로 조정해 독서를 하며, 바탕색과 글자색이 변경되어지는 5가지 색상변경 모드 기능이 있어 저시력장애인과 RP(망막색소변성증)장애인의 독서시 가독성을 높혔다.

뿐만 아니라, 노안으로 인한 시력 감퇴가 되는 고령인까지도 이 기능을 통해 선명하고 또렷하게 글자를 확대해 볼 수 있다.

독서확대기 기능이 추가된 보이스아이 앱은 현재 아이폰은 앱스토어로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문의>보이스아이 02-2028-23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