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가 스마트폰용 ‘아이사랑보육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이사랑보육포털 어플 서비스 모습. ⓒ보건복지부

앞으로 스마트폰으로 아이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우수 평가인증 어린이집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 동네 좋은 어린이집 찾기’ 서비스를 확대개편, 스마트폰용 ‘아이사랑보육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 제공하던 ‘아이사랑카드’로 보육료를 결제하려면 어린이집을 방문해 결제하거나 인터넷, ARS 등을 이용해야 했다.

아이사랑보육포털 어플 서비스(이하 앱)는 부모의 어린이집 선택 및 이용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어린이집과 부모와의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지난 9일 앱 서비스가 실시됨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부모 대상 육아상담, 육아정보 및 육아 관련 교육·행사 일정 안내 서비스, 교사 자격 급수별 현황 등을 알 수 있다.

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용 2종류로 제공되며,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마켓, 아이사랑보육포털 링크를 통해 무료 다운받을 수 있다.

기존에 ‘우리 동네 좋은 어린이집 찾기’ 앱을 사용한 사람은 신규 앱으로의 전환 안내 및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복지부는 향후 이번 앱에 부모가 궁굼해 하는 어린이집 관련 정보를 확대하고, 사용자(부모 및 보육교직원)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기능(알림서비스, 커버스토리 등)을 보강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