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정직이 아닌 계약직이나 임시직의 경우에도 직장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차량대출을 받지 못하는 건가요? 현재 차량은 가지고 있으나 연식이 오래되어 차량대출 가능하면 차량대출 받고 싶네요.

[답변]=안녕하십니까?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광주지사입니다. 저희 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동차구입자금융자에 대해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는 현재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시므로 융자신청이 가능하십니다.

필요서류를-신청서, 복지카드 사본(앞뒷면), 근로자입증서류(재직증명서 등), 5월 급여명세서 갖추시어 지금(6월) 접수해 주십시오! 기간 내 접수가 필수입니다.

자동차구입자금융자는 1인당 천만원까지(리프트 등 장애인특수설비 500만원 별도 융자), 연리 3%, 5년균등분할상환하시게 됩니다. 우대결정 사항은 중증/경증여부, 기융자여부, 장기근속, 임금수준임을 알려드렸습니다. 위 사항으로 순위가 정해지고 예산범위 내에서 융자결정자가 최종선정됩니다.

이 외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저희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은 고객님께 힘이 돼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의 : 062-511-1984

<광주지사/고용지원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