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년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세운, 이하 충남남부장복)이 오는 12일까지 2022 청년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조성 및 운영사업 ‘충남 청년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웹툰에 대한 청년장애인들의 관심을 높이고 웹툰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웹툰 창작 기초과정, 심화과정, 웹툰작가 초청특강, 웹툰 현장기관 체험, 작품전시회 등으로 구성되며 전 과정 무료로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웹툰 창작활동에 관심이 있고 충남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장애인이며, 모집인원은 내관 교육 15명과 방문 교육 10명 총 25명이다.

신청은 충남남부장복 문화지원팀(041-960-4063)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856-7071~2)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남부장복 관계자는 “장애인들에게 웹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직업영역 확대와 창작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 확대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