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고협)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사활동 지원사업’ 일환으로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대전교육’ 수강생을 오는 8월 4일까지 모집한다.ⓒ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고협)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사활동 지원사업’ 일환으로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대전교육’ 수강생을 오는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8월 18일 부터 26일까지 7일간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며, 강의 경력 1년 이상, 10회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각 지역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공단 실무자 및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장애인고용제도(고용의무제도, 표준사업장, 편의시설지원제도, 중증장애인 취업지원 및 인적지원과 우수사례 등)와 장애인직무별 인사관리 기업사례, 장애인고용관련법, 장애인근로자 대인관계 스킬, 각 기업별 고용사례(삼성중공업 외 2곳)와 실전 고용인식개선 매니저(채용현장과 실무이해,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실무스킬, 사례실습 등)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 시 수료증과 장애인고용매니저 자격증을 수여하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상금포함)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esad@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54-77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