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윤석용 의원(왼쪽), 정하균 의원(오른쪽). ⓒ에이블뉴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석용(한나라당)·정하균(미래희망연대) 의원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 ‘201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70여개 시민·사회단체 1천여명으로 구성됐으며,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모니터하고 검증·평가를 통해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왔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윤 의원은 47억을 들여 전국에 설치된 신종플루 대비 ‘전염병 격리 진료실’이 임시방편으로 만들어져 사라진 것과 복지부 산하기관이 1회성 행사에 1인당 20만원 에 해당하는 1억 7천여만원의 비용을 과다 지출한 예산낭비사례를 지적했다.

정 의원은 국립중앙의료원이 경찰서·소방서 등에 발송한 ‘행려환자 자제 요청’과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제한 진료 요청’의 공문에 대해 지적하고, 개선 및 재발방지를 강하게 주문했다.

이 밖에도 두 의원은 장애인들을 비롯한 사회약자들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전달하는 데 힘을 기울였다.

윤 의원은 선정소감을 통해 “더 잘하라는 국민들의 뜻으로 생각한다”며, “내년 국정감사장에서는 같은 사안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며, 올해 지적한 사안들이 올바른 방향의 정책으로 개선되도록 정부 정책 주치의로서 항상 진단과 치료를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정 의원은 “자신이 한일에 대해 평가 받은 것은 기분 좋고 고마운 일”이라며, “생즉사 사즉생(살고자하면 반드시 죽고, 죽고자 하면 반드시 산다)처럼 내게 주어진 것을 열심히 하면 또 다른 것도 주어진다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2010년도 국정감사 종합평가회 및 우수국회의원 시상식’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