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가 발간한 접근 가능한 제주 관광안내 책자. ⓒ제주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센터장 고은호)는 접근 가능한 제주 관광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발간한 제주 관광안내 책자에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유아차를 동반해 관광활동의 접근의 어려움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접근 할 수 있는 제주 관광지에 대한 정보책자다.

또한 제주의 핫플레이스를 답사 후 모니터링 하고 접근성 정보를 수록한 ‘함께 가볼까요? 제주-핫플레이스편’과 제주지니팀과 연계해 발간한 ‘이지제주지니’ 책자로 구성됐다.

제주의 관광 명소의 접근성 정보가 수록돼 있고, 접근 시 유의해야할 사항들이 수록돼 있다.

특히 ‘함께 가볼까요? 제주 핫플레이스편’의 경우 ‘성이시돌 목장, 보롬왓 정원, 청초밭 등 사진 찍기 좋고 가성비가 좋은 관광지의 접근성 정보와 함께 그 관광지 주변으로 접근이 가능한 카페나 음식점을 안내하고 있다.

제작된 발간물을 원하는 누구나 무상으로 수령이 가능하며, 대표번호(1566-4669)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센터는 이지제주 홈페이지(https://easyjeju.net:15443/index.php?)를 통해 무상으로 관광약자&접근 가능한 관광 인식개선교육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강좌를 오픈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