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이규재 작가.ⓒ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소속 입주 미술작가인 발달장애 이규재 작가가 오는 23일부터 7월 12일까지 더리미미술관에서 특별 초대전 전시를 개최한다.

특별 초대전을 개최한 더리미미술관은 전시, 카폐, 한옥스테이를 운영하는 개관 2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더리미미술관 유 리 관장은 아르브뤼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멋있게 구성하는 전시 디렉터이며, 이번 초대전에서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의 입주 작가인 이규재 작가를 초대했다.

아르브뤼 미술은 미술을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은 사람들의 창의적인 요소를 가미해 완성한 작품을 일컫는 말이다.

유 리 관장은 “한국의 아르브뤼 작가로 손꼽히는 이규재 작가의 자유롭고 독특한 표현기법을 소개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미국의 엔텔롭 캐년을 그린 신작과 이규재 작품을 캐주얼하게 소장할 수 있는 기회인 소품전도 기대된다.

한편,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는 장애인 미술작가들의 전시 발표 활성을 위해 2016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 미술작가 지원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전시 관련 문의나 미술작가 지원 사업에 관한 사항은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직업팀 (070-7209-2931)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