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원급여 이용(제공) 체험수기 공모전’ 포스터.ⓒ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장애인 활동지원제도 시행 3주년을 맞이해 오는 11월4일까지 ‘활동지원급여 이용(제공) 체험수기 공모전’ 작품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 활동지원제도’의 취지를 장애인당사자 등에게 홍보함과 아울러 모범적인 급여이용(제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제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장애인 활동지원제도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이용자(그 가족 포함)와 활동지원인력 등 사업 종사자(활동지원기관 관리책임자 및 전담관리인력 포함)의 2가지 부문이다.

실제 활동지원급여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험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장애인, 희망을 그리다 !’로 한글 3천자 내외의 자유로운 에세이형식으로 작성하되, 참가자 1명당 1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국민연금공단의 장애인 활동지원제도 홈페이지(http://www.ableservice.or.kr)에서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ableservice@nps.or.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우편접수의 경우, 마감일 우편 소인까지 유효하다.

접수된 작품은 보건복지부 내부 및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등 총 62명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및 작품 발표는 11월 27일 국민연금공단의 활동지원제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