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사이트 다음에 개설된 LPG자동차 동호회(http://cafe.daum.net/KNLPG)에서는 반대성명을 내고, 가처분신청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조직적인 대응에 나섰다.

정부가 장애인차량에 지원되는 LPG 면세혜택 축소방침을 결정하자 장애인들이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지난 4일 당정협의를 통해 장애인차량에 지원해주고 있는 LPG 면세혜택을 월 250ℓ로 제한, 오는 12월 1일부터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이러한 소식이 언론을 통해 일제히 보도된 지난 4일 오후부터 열린우리당, 보건복지부, 언론사, 관련 국회의원 등의 홈페이지에는 장애인들의 반발 글이 쇄도하고 있다.

복지부 홈페이지에 글을 올린 한 장애인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복지예산을 축소하려는 LPG지원금 축소대책은 정말 어불성설이고 말도 안 되는 어이없는 정책”이라고 반발했다.

특히 한 장애인은 열린우리당 게시판에서 정부가 지원축소 이유로 과다사용자 문제를 든 것에 대해“과다사용자를 찾아내서 처벌할 생각은 없이 다수의 선의의 피해자에게 불이익을 주는 것이 과연 무슨 의미의 개선책인지 묻고 싶다”고 꼬집었다.

또 다른 이유인 세금부족에 대해서도 에이블뉴스 나도한마디 게시판에서 한 네티즌은 “만일 세금이 부족하다면 차라리 장애인 고용을 꺼리는 대기업을 상대로 경제 정책을 펼쳐야지”라며 “기업을 살리고 서민을 죽이는 장애인 정책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포탈사이트 다음에 개설된 LPG자동차 동호회(cafe.daum.net/KNLPG

)에서는 반대성명을 내고, 가처분신청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조직적인 대응에 나섰다. 이 카페는 회원수가 1만5천명에 육박하는 대규모 모임이다.

‘장애인 LPG 사용량 제한 반대운동 성명서’를 통해 동호회측은 제한정책을 즉각 철회하고, 정책관계자 및 관련 정당의원들이 전원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또 노무현 대통령에게도 직접 사과를 요구했다.

이들 동호회 회원들은 오는 복지부, 행정자치부, 열린우리당, 한나라당, 청와대 등의 홈페이지를 번갈아가며 사이버시위를 벌인 후, 각 지역 시청 및 도청 앞에서 LPG 차량으로 도로를 점거하는 시위까지 벌일 계획을 세웠다.

이곳 이외에도 인터넷에 개설된 각종 LPG자동차 동호회에서도 ‘시위를 벌여 축소방침을 철회하자’는 글들이 게시판을 달구고 있다. 또 각종 장애인단체들에서도 반발 성명을 준비하고 있으며, 실력행사까지 벌일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