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ICT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공모전’ 포스터.ⓒ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SK텔레콤(SKT)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제1회 ICT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단은 지난 10일 SKT와 ICT 기반의 장애인고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공모전 주제는 5G,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등 다양한 ICT 분야의 기술을 장애인의 직업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조공학기기에 적용하여 새로운 기기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8월 1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true-inno.com/handfootcontest)에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이후 심사를 통해 시제품 개발 및 멘토링 진행 결과 등을 바탕으로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이번 공모전의 특징은 상금(대상 1000만원, 고용노동부장관상/총 상금규모 2200만원)과 더불어 최종 결선팀 모두에게 사업화를 위한 안정적인 창업까지 지속적으로 지원된다는 점이다.

SKT는 다년간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단은 기존 상용 보조공학기기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 다양한 후원기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등)에서도 지원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디지털경제 전환 가속화 등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