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포스터.ⓒ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2017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참가 접수를 오는 4월 28일까지 받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역에서 정규직종 20개, 시범직종 12개 레저 및 생활기술직종 2개 등 총 34개 직종에서 펼쳐진다.

기존 e-스포츠 게임이 FiFA online3에서 진짜야구슬러거로 변경됐다.

참가자격은 대회 개최일 현재 만15세 이상으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장애인 기준에 해당하는 사람,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이등급 기준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입상자 특전으로는 정규 직종의 경우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의 상금이, 시범 직종과 레저 및 생활 기술 직종의 경우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실기 시험이 면제(입상일로부터 2년간)되며, 더불어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34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4월 28일 오후6시까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시‧도 지부로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참가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esad.or.kr) 공지사항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www.kead.or.kr) 홈페이지 기능경기대회 안내를 참조하거나 해당 시‧도 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