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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가정에 방문하여 상품권 전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6-01 09:05:42
상품권 전달 기념사진.ⓒ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에이블포토로 보기 상품권 전달 기념사진.ⓒ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은 5월 25일-2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코로나(COVID-19)에 따른 위기가정 긴급 생계비(온누리상품권)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지원받은 30,000,000원을 남해군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장애인 100가정에 온누리 상품권 300,000원씩 지원 할 계획이였으나, 배분 과정에서 보호자(자식)들의 소득으로 인해 배분이 취소된 4가정을 제외한 96가정(총28,800,000원)에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하였다.

코로나(COVID-19)와 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실시된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사들이 각 가정에 방문하여 상품권 전달 및 장애인분들을 직접 모시고 각 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제출 서류를 발급 받는 형태로 진행되어 장애인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가까운 거리이지만 나들이를 하는 기분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변석연 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지만 남해군의 다양한 복지 정책과 함께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의 노력으로 타 지역에 비해 남해군 내 취약계층분들에게 많은 지원이 가능하였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남해군과 협력하여 지역내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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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명수 기자 (myungsu@abl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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