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 대덕구 대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종운, 송광호)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광훈)은 민관협력활성화사업 추진 사업(함께라면!! 좋지 아니한가!!)으로 대화동 지역에서 복지사각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세요!!, 찾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지역주민들에게 리플렛・홍보물품 전달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에 이웃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대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종운·조금형 공동위원장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주민들이 도움을 요청할 곳을 모르거나, 말하기 힘들거나, 또는 이웃들의 무관심으로 인해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주민들이 없도록 대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끊임 없는 노력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안광훈 관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민관협력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장애인 재활시설로서의 역할을 다해 함께 하겠다” 라고 밝히며 이날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였다.

대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거리 캠페인과 같은 활동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는 등 각종 사업 추진으로 대화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