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음악회’ 실시 모습.ⓒ당진시장애인복지관

당진시장애인복지관(관장 정춘진 이하 ‘복지관’)에서는 1월 14일(화) 10:50 ~ 11:50 문화체험 ‘찾아가는 음악회’를 3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했다. 또한 이 행사는 문화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지역주민들을 위한 지역순회공연을 공주시충남교향악단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가곡, 가요메들리, 재즈, 뮤지컬, 가곡 등 다채롭고 풍성한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이날 음악회를 관람한 최○○은 “복지관을 다닌지 4년째 되었는데 장애로 인하여 개벌적인 문화적인 관람이나 참여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복지관에서 문화적 참여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어 이 시간만큼은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며 자주 이러한 시간을 마련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복지관 이용자 및 보호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관장 정춘진은 “공연장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문화예술 체험기회가 적은 당사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음악을 통해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하는 시간을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