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지원사업 실시 단첵사진.ⓒ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광석)은 지난 8월 26일(월)~28일(수), 제주도 및 경기도 용인의 애버랜드, 캐리비안베이에서 2박 3일 동안 발달장애인가족 휴식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발달장애인가족 휴식지원사업은 LS그룹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26가정의 주 양육자와 발달장애인자녀들이 참석하였다.

주양육자들은 제주도로 힐링여행을 떠나 만장굴, 절물자연휴양림, 워터서커스 등을 관람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해안카페 방문과 간담회를 통해 보호자들 간 정보교류 및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들은 용인 애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에서 놀이기구 체험, 사파리 체험, 물놀이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하였다. 장애로 인해 평소 경험하기 어려웠던 외부활동에 대해 봉사자 1대1 매칭을 통해 시도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자녀들은 보호자와 떨어진 환경에서 2박 3일 활동을 하며 자립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느끼고 알 수 있었다.

2박 3일간 진행된 발달장애인가족 휴식지원캠프를 통해 주 양육자와 자녀들 모두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주 양육자 중 한 분은 "아이와 떨어져서 육아의 어려움을 잠시 잊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