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축제를 즐기고 있는 모습.ⓒ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기성) 산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이원형)과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변지예)은, 지난 8월 14일(수) 지역 내 장애인들의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워터축제 ‘여름은 수요일이 좋아!’를 실시했다.

워터축제 ‘여름은 수요일이 좋아!’는 신체적·정신적 제약으로 문화 활동 참여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의 문화향유권리를 보장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지역 내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총 300여명이 축제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워터축제는 평택시 관내에 위치한 2개 장애인복지관(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연합하여 공동으로 행사를 추진, 지역 내 장애인복지 문화조성에 기여하고 각 기관 간 연대의식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또한, 굽네치킨, ㈜보라매완구, 삼성자판기, ㈜성경기업마트, 이지푸드, SPL㈜ 의 후원과 각 기관 부모회 및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참여자 모두가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안전사고 없이 즐겁게 물놀이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이원형 관장은 “지역 내 장애인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기며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워터축제를 기획했다. 즐겁고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도움주신 지역사회 후원처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사인사를 전했으며,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 변지예 관장은 “무더위에 지친 요즘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오늘하루 워터축제를 통하여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