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사업.ⓒ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지난 7월 12일(금) 14시 30분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에서는 안심주택만들기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오늘 후원금 전달식에는 ㈜금복주 이원철 이사 외 1명,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서준기 관장 외 2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강서소방서 도기열 서장 외 3명도 함께 참석하였다. 올해 강서소방서와의 업무협약으로 시작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사업은 ㈜경창산업, 다사새마을 금고, 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지사, 동산병원, 더존플러스, 이마트(달서,감삼,성서),(주)SSLM, 명성TNC 에 이어 이번에 9번째로 ㈜금복주에서 후원금 3백만원을 기증하였다.

㈜금복주 이원철 대표이사는 “복지관을 방문하기 전에 복지관에서 이렇게 많은 업무를 보는 줄 알지 못했다.” 또한 강서소방서에 “같은 맥락으로 봉사를 하시는 119 소방관들의 고충을 잘 듣고 있다” 하시며 금복주에서는 “119 소방관들의 복지를 위한 부분도 충분히 고려해 보겠다” 고 하였다. 서준기 관장은 “일전에 금복주와는 전국장애학생댄스경연대회를 계기로 연이 이어지고 있어 더욱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번 “후원금은 지정후원금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고 말했다.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사업은 달서구(용산, 죽전, 감삼, 장기, 장동, 월암, 대천, 신당, 이곡, 갈산, 호산, 호림, 파호, 하빈, 다사) 주택거주자 중 화재취약계층(장애인, 노인, 한부모)에 대해 지원이 이루어지며, 아파트 및 5층 이상의 연립 주택 거주자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현재 1,100여 세대를 넘어서 점차 확대 지원 중에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