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간담회 진행하고 있는 모습.ⓒ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선덕)은 지난 5월 28일 우체국공익재단의 지원으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공동 수행하는 2019 장애가정아동 ‘성장-mentoring'(이하 성장멘토링)의 부모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부모간담회는 하반기 일정 안내 및 멘토링 사업에 대한 (조)부모의 의견 및 만족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과 부모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일정으로는 학습지원 및 건강관리, 연 4회 문화체험 및 1박2일 캠프 등 11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성장멘토링 부모간담회 참여자는 “학부모가 아닌 부모가 되어 자녀와 소통하고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으며, 성장멘토링 사업을 통해 자녀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 같아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성장멘토링은 저소득 장애가정 초등학생 자녀(멘티)와 지역 내 대학생 (멘토)이 함께하며 학습, 건강, 문화체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저소득 장애가정 초등학생(멘토)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