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진행사진.ⓒ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정신재활시설 좋은이웃(원장 박지애)과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5월 28일(화) 11시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장실(아산시 실옥동 소재)에서 지역 장애인의 직업재활의 활성화를 통한 사회참여 및 정신장애인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위해 협력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장애인의 고용증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정보제공 및 인적․물적 자원교류, 직업재활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전개, 장애인 인식개선 및 편견 해소를 위한 교육활동 전개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이다.”

정신재활시설 좋은이웃 박지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장애인을 위한 직업역량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협력하여 정신장애인들의 건강한 사회복귀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필요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양 기관이 인적 ․ 물적 자원의 적극적인 교류 및 일자리 관련사업 추진으로 사회적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신장애인에게 취업 전 다양한 직무경험의 기회 제공 뿐 아니라 일을 통한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직업재활 활성화 및 고용 네트워크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