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구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단체사진.ⓒ대구광역시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대구광역시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관장 박인기),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 대구광역시달구벌재활스포츠센터(관장 이용덕) 장애인복지 3개 기관이 공동주최하고 대구광역시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한 2019년 5월 14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2019년 상반기 차량 및 보장구 무상점검 서비스를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현대자동차 서문지점, 기아자동차 남대구지점에서 와이퍼 교체, 워셔액 보충 및 각종 오일상태, 냉각수, 배터리액, 클러치, 브레이크 등을 무상점검 하고 한국타이어 대구경북지점에서 타이어휠 및 공기압 등을 체크해주었으며 대구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에서는 장애인 편의를 위한 보장구 전반을 수리해주었다.

이 행사는 2012년부터 시작해 1,555명의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고 이번 행사에서 차량무상점검 121명, 보장구수리 12명의 이용인이 서비스를 받았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 및 지역주민에게 이동 및 생활 편의를 제공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용인 김경식 씨는 “차량무상점검을 통해 엔진에 문제가 있는 것을 알았고 큰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인 이임희씨는 “자원봉사자들이 차량무상점검 및 보장구 수리 행사를 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행사가 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