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단체사진.ⓒ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원)은 지난 17일 ‘개관 15주년 기념 장애인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고양시 내 장애인 300명을 모시고 고혈압 건강강좌(일산서구보건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잔칫상, 제14회 전국장애인문학제 시상식을 진행했다.

전국장애인문학제는 올해로 14회째 진행되고 있는 장애인 대상 문학제로 장애인의 문학적 자질을 발굴하고, 사회참여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문학제는 장애와 관련한 주제로 297명의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이 총 659편의 작품을 응모했다.

입상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가작, 입선 총 29명으로, ‘풍란’을 출품한 이정임氏가 대상(고양시장상)과 상금 150만원을 수상했다.

고양시 킨텍스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주) 고양서비스센터가 공식후원사로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고양ROTC봉사단 소속의 국악트로트 가수 진홍주의 공연과 가훈써주기 체험, 주날개그늘교회의 색소폰 공연과 배식 봉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의 치과․한의과 진료, 고양꿈의버스 사진전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됐으며, 육군 제5895-101부대 장병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